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8 / 2023.07.0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A+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마케팅관리]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조사의 진행과정
-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소비자의 혁신수용과정 및 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특성, 마케팅전략
-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소비자의 혁신수용과정 및 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특성, 마케팅전략
- 하고 싶은 말
-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제품에도 수명이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최근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 환경적인 변화에 따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명주기가 굉장히 짧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는 기업에게 있어서 새로운 기회이자 위협적인 요인이 되어주게 되었습니다. 더욱 거세지고 있는 경쟁 시장 속에서 많은 비용을 들여 개발한 신제품이거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점점 감소되고 있으며 성공을 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이내 다른 경쟁사들의 제품들에 의해 성공적인 출시 전략을 그대로 시장 점유율로 전환 시키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각 기업에 마케팅 부서에서는 마케팅 계획을 실행하는 동안에 예기치 않은 시장의 트렌드 흐름 속에서 시장 환경 변화에 대비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조사하고 분석해야 되며 조사와 통제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당수 많은 기업들은 부적절한 통제 절차를 밟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자는 호황이나 불황을 대비해서 끊임없는 시장에 대한 환경 분석과 고객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서 시장에 대한 적응력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야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제품의 수명 예측과 보증을 위한 신뢰성 분석 - 송인식 저자 / 이담북스 / 2017
뭐든지 다 판다 - 정철원 저자 / 가림출판사 / 2013
현대 영업관리와 판매전략 실무 - 권오철 저자 / 학문사 / 2002
판매왕의 전략과 전술 - 안병하 저자 / 골든벨 / 2007
https://imnews.imbc.com/news/2022/econo/article/6439938_35687.html mbc뉴스
https://if-blog.tistory.com/7206 티스토리 블로그
https://www.jobkorea.co.kr/goodjob/tip/view?News_No=19801&schCtgr=120003 잡코리아
https://dbr.donga.com/article/view/1303/article_no/9703 DBR
https://www.superookie.com/contents/603e0fe48b129f6f1108f0f1 슈퍼루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