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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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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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제품에도 수명이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최근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 환경적인 변화에 따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명주기가 굉장히 짧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는 기업에게 있어서 새로운 기회이자 위협적인 요인이 되어주게 되었습니다. 더욱 거세지고 있는 경쟁 시장 속에서 많은 비용을 들여 개발한 신제품이거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점점 감소되고 있으며 성공을 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이내 다른 경쟁사들의 제품들에 의해 성공적인 출시 전략을 그대로 시장 점유율로 전환 시키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각 기업에 마케팅 부서에서는 마케팅 계획을 실행하는 동안에 예기치 않은 시장의 트렌드 흐름 속에서 시장 환경 변화에 대비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조사하고 분석해야 되며 조사와 통제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당수 많은 기업들은 부적절한 통제 절차를 밟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자는 호황이나 불황을 대비해서 끊임없는 시장에 대한 환경 분석과 고객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서 시장에 대한 적응력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야 될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제품의 수명 예측과 보증을 위한 신뢰성 분석 - 송인식 저자 / 이담북스 / 2017
뭐든지 다 판다 - 정철원 저자 / 가림출판사 / 2013
현대 영업관리와 판매전략 실무 - 권오철 저자 / 학문사 / 2002
판매왕의 전략과 전술 - 안병하 저자 / 골든벨 / 2007
https://imnews.imbc.com/news/2022/econo/article/6439938_35687.html mbc뉴스
https://if-blog.tistory.com/7206 티스토리 블로그
https://www.jobkorea.co.kr/goodjob/tip/view?News_No=19801&schCtgr=120003 잡코리아
https://dbr.donga.com/article/view/1303/article_no/9703 DBR
https://www.superookie.com/contents/603e0fe48b129f6f1108f0f1 슈퍼루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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