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5 / 2022.06.25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1. 전략적 제휴의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배경
3. 전략적 제휴의 목적과 이점
4. 전략적 제휴의 유형
5. 전략적 제휴의 세부 형태
6.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사례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개념
전략적 제휴는 기업이 단기간의 이익을 얻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기업이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한 근원적인 전략이다(Ohmae, 1989).


전략적 제휴의 사전적 정의 : 당사자 간의 상호 이익을 위해 서로 결속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것


전략적 제휴는 서로 다른 두 개 이상의 기업이 경쟁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자원을 공유하거나 운영 업부상의 협력을 수행하는 것으로,
일정 기간 동안 지속적인 협력적 관계를 형성한다(김용식, 윤수걸, 2004).
참고문헌
박진우, 김진이, 최재호(2010),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성과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항공진흥, pp.137-pp.149.
하혜경, 김지희. (2020), 항공사 전략적 제휴 진화에 관한 문헌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8(3), 3-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사간에 공동경영에 관한 협정을 체결하는 경우 일부 독점금지법 적용 예외를 인정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항공자유화 협정이 체결되어 있는 외국 항공사와 자국의 항공사가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경우 독점금지법 적용의 예외를 인정하면서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를 촉진하고 있다항공수송량의 변화와 전망항공기를 이용한 우리나라 국민의 이동성은 영국의 80년대 중반의 수준이며, 프랑스의 90년대 중반, 독일과 일본의 현재 수준으로 나타났

  •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 제휴카드 발급시 회원은 OK Cashbag회원으로 인정되어 다양한 각종 제휴서비스를 부가서비스로 제공받게 되므로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부여 가능 (고객과의 연결고리 유지 )5. OK Cashbag 서비스 제휴에 따른 기대효과 7. 우리가 생각하는 캐쉬백의 미래전략 통합적 통화로서의 캐쉬백 개념 확대 전략 네트워크 마케팅과의 조심스러운 접목 거시 환경에 따른 전략적 사안제시 전략적 차원에서의 캐쉬백 활용교육 Page 168.캐쉬백의 발전방향여전히 포인트

  • 항공상품촉진 상용고객우대제도[FFP] 항공사 고객만족도 상용고객우대제도란 항공사 FFP형태 항공 마일리지
  • 항공사 FFP에 대한 신뢰와 몰입이 Loyalty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 박건용,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효과와 문제점에 대한 연구3. 박광식, 상용고객우대제도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인지가치분석4. 박광식 ∙ 윤문길,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적립마일리지를 이용한 고객가치 분석모형5. 백선희 ∙ 이승창 ∙ 이상학, 항공사 FFP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KMV 모형의 실증연구6. 서명선, 상용고객우대제도가 제휴유형과 경영성과

  • [경영전략]전략적제휴 분석 및 사례 분석- 항공사 자동차
  • 목 차서론1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필요성1. 전략적 제휴의 형태2. 전략적 제휴의 유형23. 전략적 제휴의 성공 열쇠44. 전략적 제휴의 추진 스텝(step)본론 : 항공사와 자동차의 전략적 제휴의 사례분석5세계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배경과 목적-1. 전략적 제휴의 형태62. 전략적 제휴의 현황분석73. 전략적 제휴의 효과9세계 자동차 기업들의 전략적 제휴11-최근 자동차 기업들 간의 동향1. 사례분석122. 세계 일류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항공사의 이윤성도 확보할 수 있는 정책인 듯하다. 국제항공운송시장은 완전규제완화가 이론적인 효과를 확보하기에는 불완전한 요인들이 많이 존재함을 보여 주었다.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김철용, 우리 나라 항공운송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방안, 항공교통 제13호, 1993, 교통산업연구원1) 고객의 측면고객들이 어떠한 요인 때문에 특정항공사를 결정하는가에 관한 조사에 의하면 시장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으나 편리한 스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