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상품촉진 상용고객우대제도[FFP] 항공사 고객만족도 상용고객우대제도란 항공사 FFP형태 항공 마일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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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항공사 FFP분류에 있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만족도 차이중심으로.
제10장.항공상품촉진(Promotion) - 상용고객우대제도[FFP]
목 차
서론
- . 상용고객우대제도란?
- . 상용우대고객제도의 종류
본론
- . 상용고객우대제도의 효과
- . 국 내·외 항공사 FFP형태
- . 연구의 목적
- . 연구가설 설정
- .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 조사설계
. 연구실증분석
- . 가설검증
결론
참고문헌
상용우대고객제도란?
상용고객 우대제도는 1978년 항공 규제 완화법 이후 새로운 경쟁체제로
변화하면서 1981년 처음 도입되었다. 처음에는 무료항공권이나 마일리지로 출발했으나 현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FFP는 고객에게 그 항공사에 대한 재구매를 유도하고 충성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어 수많은 항공사에서 채택되고 있다.
마일리지
무료 항공권
좌석 등급 업그레이드
선호 좌석 선택권
수화물 처리 우선권
전용 카운터
라운지 무료 이용
관광 관련업체 이용시 마일리지 제휴
통신사, 신용카드 등 이용시 마일리지 제휴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종류
상용고객우대제도의 효과
5
2
3
4
1
1 - 고객애호도 (Royalty)
2 -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
3 - 인터넷, 스마트 폰 항공권 구매
4 - 진입장벽의 역할
5 - 다른 산업과 전략적 제휴
국내 · 외 항공사의 FFP형태
국내 항공사의 상용고객우대제도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재원, "항공사 FFP에 대한 신뢰와 몰입이 Loyalty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 박건용,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효과와 문제점에 대한 연구"
3. 박광식, "상용고객우대제도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인지가치분석"
4. 박광식 윤문길,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적립마일리지를 이용한 고객가치
분석모형"
5. 백선희 이승창 이상학, "항공사 FFP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KMV 모형의 실증연구"
6. 서명선, "상용고객우대제도가 제휴유형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7. 서명선,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제휴 성과"
8. 서명선 조주은, "항공자유화정책상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제휴 성과와
국제경쟁에 관한 연구"
9. 서선화, "상용고객회원들의 특성에 따른 항공사 FFP선택 속성의 차이에 관한
연구"
10. 서정아 윤선영,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FFP) 서비스 실패가 부정적 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11. 조현주,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에 대한 가치지각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고객특성에 따른 가치지각 차이검증 중심으로"
12. 野村 司, “海外旅行での航空社選におけるFrequent Flyer
Programの有性とその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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