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전략적제휴 분석 및 사례 분석- 항공사 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필요성
1. 전략적 제휴의 형태
2. 전략적 제휴의 유형
3. 전략적 제휴의 성공 열쇠
4. 전략적 제휴의 추진 스텝(step)

본론 : 항공사와 자동차의 전략적 제휴의 사례분석
세계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배경과 목적-
1. 전략적 제휴의 형태
2. 전략적 제휴의 현황분석
3. 전략적 제휴의 효과
세계 자동차 기업들의 전략적 제휴
-최근 자동차 기업들 간의 동향
1. 사례분석
2. 세계 일류 기업의 구조 재편과 전략적 제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의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의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 구제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즉, 글로벌화 된 세계시장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업들은 원하든 않든 간에 경쟁관계인 기업과는 공조하면서 대응하지 않으며, 경쟁 기업은 물론 자신가지 어려움을 겪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배경 하에 최근의 경쟁 기업이 함께 이기자는 소위 원-원(Win-Win)전략의 개념이 대두되었다. 원-원 전략은 경쟁기업체 간의 기존 경쟁관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시장을 시장 및 수요를 창출해 내자는 것이다. 相生전략이라고도 하며 제휴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기업들은 제휴를 통해 상대방의 자원과 비용을 공유하고 함께 투자하며, 상대방으로부터의 기술습득을 통한 상당한 이윤획득 기회가 제공되며, 특정 자원의 투자와 분배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것 즉 위험을 줄이고, 충원되는 기술력 및 특허권의 활용을 통한 생산성 및 혁신을 이룩하거나, 정부에 의해 위임된 투자 및 무역장벽을 극복하거나, 경쟁이 흡수 및 방지하는 것들도 포함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항공 경영학 허희영 명경사 2002
세계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효과와 유형 분석 이강선 서명선 항공산업연구 2002년 2월호 세종대학교 항공산업 연구소
세계 일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오상봉 외 을유문화사 2000
기업간, 업종간 전략적제휴 Joseph L. badaracco 한영환(역)
한국경제신문사 1994
무한 경쟁시대의 전략적제휴 권영효 김영사 1994
http://www.seri.org/forum/000846/
http://my.dreamwiz.com/kslovee/
http://user.chollian.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항공사 경영론(항공사 수익 창출)contentsⅠ. 항공사 수익 창출의 정의Ⅱ. 수익 창출의 종류Ⅲ. 성공 사례 연구 Ⅳ. 실패 사례 연구 Ⅴ. 시사점경영 전략을 이용하여, 항공사의 수익을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 !!Ⅰ. 항공사 수익 창출의 정의3.전략적 제휴4.사업 다각화2.서비스 측면1. 비용적 측면Ⅰ. 항공사 수익 창출의 정의비용절감1항공 연료 절감(EX:대한항공)항공기 순환 시간의 단축(EX: south west)e - commerce 및 IT 기술의

  • [경영전략]항공사업 사례를 통해 본 전략적제휴
  • SKY Team Vs. Star Alliance과 목 : 경영 전략교수님 : 제출일: 5월 15일제출자 : 목차1.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전략적 제휴의 개념 2)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동기3)전략적 제휴의 확산2. 항공사업 사례를 통해 본 전략적 제휴(SKY Team Vs. Star Alliance)1) 제휴의 형태2) 항공사 제휴형성의 동기3) 전략적 제휴의 효과4)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현황 분석5) 국내 항공사 제휴 현황6)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의 재무적 성과 비교3.성공적인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경영목표와 경영전략(3) 조직과 인원(4) 주요 사업내용(5) 수송 수입과 수송현황 (6) 제휴 (스카이 팀)(7) 세계 속의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 (1) 회사개요(2) 회사의 연혁 및 주요 주주 (3) 영업 개황 (4) 주요 사업내용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전략1. 외부 마케팅 전략2. 내부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5.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두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2)아웃소싱을 통한 비용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전략 BEST 51. BEST 1 : R&D 의 선두주자 - 성패의 관건 1) 벤츠사례 1) 벤츠의 안전기술 사례 2) 차세대 엔진 - 연료전지 자동차 개발2) 합병 후 연구개발 - 연구개발 결과, 최신기술 공유 및 활용 극대화2. BEST 2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의미,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기대효과,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해외 현황,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FFP(상용고객우대제도),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미국정책,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사례 분석
  •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해외 현황,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FFP(상용고객우대제도),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미국정책,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의미Ⅲ.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기대효과Ⅳ.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해외 현황1. Delta AirFrance Group2. Wings Alliance3. Qualiflyer Alliance Alcazar Group4. Oneworld Alliance5. Star AllianceⅤ.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FFP(상용고객우대제도)1. 전략적 제휴유형간의 가설검정 및 분석결과2. 항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