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BIOTIC MARKETING 특급호텔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YMBIOTIC MARKETING 특급호텔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심비오틱 마케팅의 정의
2)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형태
3) 배경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추진이유
4)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장점 및 장애요인
5)국내특급호텔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현황분석
6)국내외 특급호텔기업간의 전략적 제휴의 현황

*참고자료*

본문내용
인간관계는 나 외의 다른 사람과의 상호 공존하는 가운데 이루어지고 있다. 즉, 지구촌은 서로 상생으로 바뀌고 있어 공존과 협력, 공생의 관계로 바뀌고 있다. 상생의 관계가 아닌 상극과 독선으로 홀로서기를 한다는 것은 결국 자신뿐만 아니라 그 조직도 망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상생과 공생의 경영이념은 비즈니스맨과 비즈니스 우먼의 활동범위로 전 세계로 확대되었으며, 경제 뿐 아니라 정치, 외교, 사회, 문화 심지어는 민간인들의 여가활동 조차 전 세계 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연계, 생물계를 포함한 모든 조직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서로의 기업에 활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확보를 통한,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목표와 계획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함이 심비오틱 마케팅의 기본 목표이다. 예를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려는 경우에 예를 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경우에 경험과 자본의 부족으로 대리점을 설치하지 못하고 타사의 대리점에 판매권을 부여하여 판매하도록 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결국 같이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생존경쟁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http://kin.naver.com/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opendic/index.nhn 네이버 사전
http://www.nanet.go.kr/main.jsp 국회도서관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137644
http://news.mt.co.kr/mtview.php?no=2006032909351002636&type=1머니투데이뉴스자료
http://cafe.daum.net/mkglee?t__nil_cafemy=item 마케팅 원론 카페
http://blog.naver.com/b753951?Redirect=Log&logNo=15009972328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osharae/150098003862 Double Choice Card 에 대한 의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제휴파트너십), 제조업자-유통업자 관계, 기업 내부관계, 이해관계자집단 관계까지도 모두 망라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모든 관계는 가치사슬에 통합시켜 궁극적으로 최종고객에게 보다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아마존은 바로 이러한 관계마케팅의 틀에 입각하여 그들의 사업을 전개해나갔던 것이다.아마존은 인터넷 상거래의 혁신 모델이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많은 온라인 비즈니스 관계 정보원천에서 전자상거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Market Opportunity)을 통해 시장조사와 시장 환경을 분석해야 한다. 시장에서 귀금속의 수요가 얼마나 되며 어떤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는 기업의 향후 방향을 제시하는데 크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소비자 조사 역시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에 있어 불만족스럽고 어떤 부분에서 만족을 느꼈는지 알아 내는 데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② 다음으로 위에 행하였던 조사들을 바탕으로 하여 기업이 진출해야 할 목표시장 선정(Selection Target Market)을 해야 한

  •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 제휴카드 발급시 회원은 OK Cashbag회원으로 인정되어 다양한 각종 제휴서비스를 부가서비스로 제공받게 되므로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부여 가능 (고객과의 연결고리 유지 )5. OK Cashbag 서비스 제휴에 따른 기대효과 7. 우리가 생각하는 캐쉬백의 미래전략 통합적 통화로서의 캐쉬백 개념 확대 전략 네트워크 마케팅과의 조심스러운 접목 거시 환경에 따른 전략적 사안제시 전략적 차원에서의 캐쉬백 활용교육 Page 168.캐쉬백의 발전방향여전히 포인트

  • 심비오틱 마케팅 -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marketing)은 “우리가 고려했던 기업 중에서 LGLCD가 가장 훌륭한 기술력과 안정된 수요층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그들은 노트북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우리는 반대로 데스크탑 모니터 분야에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양사에 모두 이익이 되는 윈윈(Win-Win) 합작이다”라고 말했다(5)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결과1. 안정적인 규모의 경제- 점차 과열되어가는 LCD 시장에서 규모의 경제는 필수적인 요구사항임.-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PHILIPS와 합작

  • [중소벤처기업전략][중소기업][벤처기업][IR전략][마케팅전략][자금조달전략]중소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전략
  • 조사와 경쟁업체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충실한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차근차근 계획을 실행해 나갈 때 비로소 그 창업은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 실제로 안타까운 것은 많은 창업도전자들이 아무런 사업성 분석이나 사업계획도 없이 남의말한 잘못 전해 듣거나 자신의 엉뚱한 생각으로 대충대충 ‘창업 성공’의 환상을 좇아 창업을 하고 나서 많은 돈과 정력과 시간을 낭비한 후에 상황을 깨달았을 때는 이미 감당할 수 없는 현실에 좌절을 겪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