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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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셀트리온 기업분석
목차
1. 기업소개
ⓛ 기업요약
② 기업개요
③ 브랜드방향성
④ CI소개
⑤ 회사연혁
⑥ 사업장소개
2. 제품소개
3. 재무분석
ⓛ 최근 3개년 요약 재무상태표 ? 연결재무제표
② 최근 3개년 요약 손익계산서 ? 연결재무제표
③ 최근 3개년 요약 재무비율 ? 연결재무제표
4. SWOT분석
5. 채용정보
ⓛ 인재상
② 직무
③ 복리후생
6. 최근이슈(기사발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기업요약

대표자
이해선
설립일
1989.05.02
기업규모
중견기업
기업형태
코스피
매출액
(20년말기준)
연결재무제표 3조189억
별도재무제표 2조5,310억
영업이익
(20년말기준)
연결재무제표 4,583억
별도재무제표 3,947억
당기손익
(20년말기준)
연결재무제표 3,322억
별도재무제표 2,865억
사원수
(‘20년09월)
6,505명
산업(업종)
그 외 기타 달리 분류되지 않은 서비스업


② 기업개요
늘 새로운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갑니다
대한민국 절반 이상의 가정과 세계 곳곳에서 정수기로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 공기청정기와 비데로 한결 건강하고 쾌적하게 사는 것, 편안한 수면을 위해 침대 매트리스를 케어 받는 것. 이 모든 일들이 20년 전엔 꿈같은 이야기였지만, 코웨이는 익숙한 일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냉장고나 TV처럼 집집마다 있는 제품이 아니었기에 정수기를 사치품으로 여길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코웨이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고가의 제품을 적은 금액에 빌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이 계속 깨끗하길 바라는 그 마음을 알기에, 또다시 처음으로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도입했습니다.

늘 새로운 생각과 사람을 향한 통찰, 그 진심을 알아주신 고객 덕분에 코웨이는 업계 1위이자 대한민국에서 브랜드가치와 시가총액이 가장 증가*한 기업이 됐습니다. 코웨이는 이 사실에 무척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가슴이 뛰지 않습니다. 기술만 좋아지면 건강해질까요? 지금 하는 일만으로 가족의 행복을 오래도록 지켜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코웨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고민합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아닌, 물과 공기라는 본질을 말이지요. 물과 공기는 코웨이가 가장 잘 알고 케어할 수 있기에,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코웨이다운 일이라고 믿기에, 오늘도 진심을 다해 세상을 만납니다.

* 인터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9’ 브랜드가치 상승률 우수 기업 선정, 2015년 국내 시총 500대 기업 시가총액 증가율 1위 (자료 : CEO스코어)
참고문헌
http://dart.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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