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Ⅰ
사례선정경위 및 조사목적
회사소개
시장분석
PartⅡ
기업전략
핵심역량
Five force
PartⅢ
인터뷰 – 코디, 소비자
설문조사
기업방문
PartⅣ
제언
예측
출처
- 본문내용
-
사례선정경위 및 조사목적
활발한 다각화 사업을 벌이고 있는
국내 대표적 환경 가전 기업 ‘웅진 코웨이’
웅진의 태양광 사업 매진 위해 매각 결정!
-> 매각 진행에 따른 새로운 전략 필요하다고 생각 함
조사 목적
경영 전략론 시간에 배운 내용을 ‘웅진코웨이’에 적용하고
분석하여‘웅진코웨이’의 전략을 살펴보고 결론을 도출해
보기로 함
회사소개
웅진코웨이
1989년 5월 2일 창립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 처리기,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
199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렌탈제도와 ‘코디’(CODY, coway lady)시스템의 차별화된 사전서비스 구축
- 참고문헌
-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 기업정보 (http://www.coway.co.kr)
위정현 교수님의 수업자료 참조 : 전략분석
매일 경제, 아시아 경제 등의 전자신문 : 시장 상황
(http://www.mk.co.kr) (http://www.asiae.co.kr)
웅진코웨이 직원 및 조원의견
자료평가
-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
- hyoree***
(2013.11.15 18:2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