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Ⅰ
사례선정경위 및 조사목적
회사소개
시장분석
PartⅡ
기업전략
핵심역량
Five force
PartⅢ
인터뷰 – 코디, 소비자
설문조사
기업방문
PartⅣ
제언
예측
출처
본문내용
사례선정경위 및 조사목적
활발한 다각화 사업을 벌이고 있는

국내 대표적 환경 가전 기업 ‘웅진 코웨이’

웅진의 태양광 사업 매진 위해 매각 결정!

-> 매각 진행에 따른 새로운 전략 필요하다고 생각 함

조사 목적

경영 전략론 시간에 배운 내용을 ‘웅진코웨이’에 적용하고
분석하여‘웅진코웨이’의 전략을 살펴보고 결론을 도출해

보기로 함

회사소개
웅진코웨이

1989년 5월 2일 창립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 처리기,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

199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렌탈제도와 ‘코디’(CODY, coway lady)시스템의 차별화된 사전서비스 구축


참고문헌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 기업정보 (http://www.coway.co.kr)
위정현 교수님의 수업자료 참조 : 전략분석
매일 경제, 아시아 경제 등의 전자신문 : 시장 상황
(http://www.mk.co.kr) (http://www.asiae.co.kr)
웅진코웨이 직원 및 조원의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
  • hyoree***
    (2013.11.15 18:26:04)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웨이 향후시사점분석
  • 코웨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3. 코웨이 BCG 매트릭스 분석4. 코웨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코웨이 경영전략(1) 품질혁신전략(2) 품질관리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6. 코웨이 마케팅전략7. 결론 및 시사점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기업으로 체질 변화 추진2) 서비스 인력 전문화3) 고객관리 시스템 강화3. 웅진코웨이의 사업개요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4) 주요제품 및 서비스현황4. 홍준기 사장의 경영철학1) 직원들과 스킨십 대화2) 홍준기 사장의 경력3) 경영원칙4) 약력 5.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1) 공격적인 마케팅2) 렌털제도 도입3) 코디제도4)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5) 모든 상품에 정수기의 이미지 적용6.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1) 불황기를 넘는

  • [마케팅]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 물 마실 권리 준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기업분석산업분석마케팅분석전망 및 추천전략목차기업분석LOGO VISIONS일반현황BCG Matrixes사업현황조직도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 LOGO기업 VISION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1989회사 설립 1993웅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1995한국 최초 WOA(미국 수질 협회) 공인 수질 전문가 자

  • [마케팅원론]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전략
  • 웅진코웨이는 1989년에 탄생한 기업으로서 현재까지의 성장업적에 비해서 그 역사가 길지 않다. 짧은 기간 동안 같은 업종 중에서 국내 1위와 다른 업종으로의 성공적인 사업 확대 등의 위업은 일반인이 듣기에는 경이로움 그 자체이다. 웅진코웨이의 탄탄한 성공을 이어 간 렌털 마케팅과 불황기에도 대박신화를 이룬 페이프리 마케팅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일까? 본문에서는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의 과정과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

  •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웅진코웨이 시장분석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
  • 선택배경기업분석시장분석전략분석전략, 전망 수립 및 결론설문지 웅진코웨이를 선택한 배경렌탈 정수기코디(Coway-Lady)웰빙 문화회사 사업영역 기업소개업계 최초로 렌탈 마케팅 개념을 도입 (98’) 약 377만 회원(렌탈 및 멤버십)을 확보(05’) 코디(CODY: Coway-Lady의 약자):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 도입 Happy Call제도 : 고객의 불만 사항을 One Stop 서비스로 처리렌탈 하우스(Rental House)조직도시장점유율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