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철학 실천기업 사례 - 스타벅스의 마케팅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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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분석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마케팅 개념. 즉, 마케팅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마케팅 철학 실천이 마케팅 활동에 어떤 식으로 잘 녹여져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본 과제는 이번학기 만점을 받았으며, 본 과목은 A+를 받았습니다. 때문에 본 자료를 구매하신다면 결코 실망하지 않으실겁니다.
- 목차
-
1. 마케팅에 관한 기본 설명
2. 마케팅 철학의 변천 과정
3. 마케팅 개념을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 <스타벅스>
4. 참고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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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에 관한 기본 설명
마케팅은 고객들, 협력자들, 그리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게 가치 있는 것을 만들고, 알리며, 전달하고, 교환하기 위한 활동과 일련의 제도 및 과정들이다. 이러한 마케팅은 철학. 쉽게 말해, 마케팅의 전략이 존재하고, 그 철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했다. 이러한 마케팅 철학의 변천은 이후 작성하도록 하겠다.
2. 마케팅 철학의 변천 과정
마케팅 철학은 그동안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해왔다. 이러한 마케팅 철학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1) 기업 중심적 마케팅이고 2) 고객 중심적 마케팅이다. 이때 1) 기업 중심적 마케팅은 3가지의 시대로 나눠진다.
(1) 첫째는 생산개념의 시대이다. 생산개념 시대의 기본적인 전제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생산자들의 공급보다 많았던 시절이라는 것이다. 이때 생산개념의 시대는 소비자의 수요는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일수록 높아진다고 가정한다. 때문에, 기업은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망의 확보를 중시하고, 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의 효율성을 중시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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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진 기자, “[진화하는 기업의 사회적책임⑥] 에스티 로더는 왜 ‘핑크리본’을 내놨나”, 2019, 이투데이
서구원, 2015,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북스
조성미 기자, 2014, ?소비자는 마케터의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The PR news
이태수 기자, 2018, ?내일 스타벅스서 '하이파이브' 하면 무료 업그레이드?, 연합뉴스
스타벅스 홈페이지 게시글, “12월 17일, 하이파이브 데이 안내”
스타벅스 홈페이지 상단 베너, “Responsibility”
곽창주 , 박선희 , 김용구 , 정가영 , 정윤영 , 황인수, 2004,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발전방향, 忠南大學校 經營同友會
hance Miller, 2019, Apple releases fiscal Q4 2019 earnings, announces revenue of $64 billion, 9TO4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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