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행동-학습
제 10 장 학습
10.1 인지적 학습
10.2 행동주의적 접근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
10.3 대리학습
10.1 인지적 학습
소비자 학습의 4단계 모형
가설의
형성
증거에의
노출
증거의
지각
기존 신념과 증거의 통합
기존
신념
수정된 신념
소비자의 친숙도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정보환경의 애매모호성
10.1 인지적 학습
암반수로 만들어서 깨끗한 이미지의 하이트 맥주
10.1 인지적 학습
소비자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친숙도 : 소비자가 제품과 관련하여 얼마나 많은 경험을 쌓았는가에 의해 결정
동기부여 : 소비자 학습행동의 방향(목표)과 강도를 모두 결정하는 요소
목표하이어라키에 포함된 목표들은 학습을 포함한 소비자 행동의 방향성을 결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의 강도를 결정
동기부여 수준에 따라 다른 유형의 정보처리가 실행되며, 그에 따라 신념체계를 수정해나간다.
10.1 인지적 학습
정보환경의 애매모호성
학습과정 :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갖고 있는 믿음을 바꾸어 나가는 것
상향식 정보처리 : 경험 또는 자료위주의 정보처리, 정보환경이 애매모호하지 않은 경우
하향식 정보처리 : 가설 또는 개념 위주의 정보처리, 정보 환경이 애매모호한 경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