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인지적 학습과 행동주의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7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지적 학습
2 행동주의적 접근
3 대리학습
4 학습모델
- 본문내용
-
관찰자의 행동목록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반응패턴 획득
• 소비자가 모르던 제품을 광고모델이 사용한 결과 만족스럽다는 것을 보여 주어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함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금지시킴
• 공익광고에서 많이 이용
• 마약금지광고, 쓰레기 투척금지 광고 등
관찰자의 행동목록에 이미 있는 바람직한 행동의 유발을 도와주기 위함
• 맥주회사에서 자사의 맥주가 중요한 파티 등 특별한 경우에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어 소비자를 설득시킴
모델의 특성
• 모델이 보다 매력적이거나 보다 신뢰적으로 느껴질수록 모델링효과는 커짐
• 지위가 높거나 전문적 지식을 가진 모델일수록 영향력이 더 큼
• 모델의 특성이 관찰자와 유사할수록 효과가 커짐
관찰자의 특성
• 관찰자가 보다 의존적일수록, 자신감과 자아존중 정도가 낮을수록, 모방행동에
따라 만족스런 결과를 얻는 경험이 많을수록 모델링 효과는 커짐
• 가장 중요한 것은 모델화된 행동의 결과에 대해 관찰자가 부여하는 가치가
모델링 효과의 결정적 요인이 됨
모델화된 행동 및 행동결과의 특성
• 모델화된 행동이 주의 깊고 생동적일수록, 보다 뚜렷할 수록 효과는 커짐
• 행동결과가 진실처럼 느껴질수록 효과는 커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