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5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학습의 본질
1. 학습의 의의
2. 학습의 구성요소
제 2절 학습 이론
1.행동주의적 학습이론
2. 인지적 학습이론
3. 대리학습
- 본문내용
-
1. 학습의 의의
개인이 미래의 관련된
행위에 적용할 수 있는
구매지식 또는 소지지식을
획득하는 경험을 축적하는
과정-> 과정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획득되는
지식이나 경험이 축적되어
계속적으로 진화하고 발전
한다.
2. 학습의 구성요소
학습에 대한 접근방법에 따라 학습과정이나 가정상의 차이가 발생되지만 어떤 경우라도 소비자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적어도 다음의 4가지 요소가 전제되어야 한다.
*개인의 욕구와 목표를 바탕으로 해서 결정
*학습을 촉진 시키는 요인
*동기는 소비자들에게 학습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소비자가
특정한 행동을 표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 소비자의 현출동기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제시
* 소비자가 접촉하게 되는 제품의 가격,
스타일, 포장, 광고, 디스플레이 등의 정보는
모두 욕구충족을 위한 중요한 단서가 된다.
* 소비자가 특정한 충동이나 자극단서에 대해
나타내는 정신적, 육체적 활동.
* 소비자는 학습이 이루어지기 전에 자극에
대한 반응을 조정한다.
* 학습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반응 위계를
조정한다.
(∵다른 반응의 발생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이런 조정작업을 통해 소비자는 자신이 처한
환경적 상황에 적응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