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KTF PR부서의 관하여- 번호이동성에 대한 언론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1) KTF 선정 이유
2) KTF 기업 소개
(1) 기업의 특성
(2)기업의 목표
(3) 연혁
3) 번호이동성이란?
(1) 번호이동성제도
(2)번호의 개념 및 번호자원관리의 기본방향
(3)번호 이동성과 010 번호 통합의 상관 관계
4) 환경분석
(1)이동통신의 시장상황
(2)경쟁사 전략 분석
(3)KTF SWOT 분석
4. KTF PR 목표
(1) 전략적인 PR 목표
(2) 홍보부 슬로건 - ‘잠들지 않는 홍보
(3) KTF PR의 목표 공중
5) PR 실행 과정
(1) PR 실행 흐름
(2) PR 실무 형태
※3I이론으로의 접목.
※ 3I이론 접목의 예가 된 보도자료
6) 결 론
(1)KTF의 자체평가
(2)연구자 평가
(3)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1) KTF 선정 이유
우리가 조직의 대언론관계 PR활동에 있어 KTF라는 회사를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현재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 상태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현재 휴대폰 시장은 대중화, 포화상태이다. 초등학생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국민이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다. 휴대폰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포화된 시장에서 한 기업이 서비스에 대한 가격을 낮춰서 판매량을 늘리려 한다면 다른 기업들도 가격을 낮춰 이에 반응 할 것이다. 결국 일정한 수요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기업들 간에 가격이나 수량의 균형을 깨게 되면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이 낮아져, 소비자는 이익을 보지만 기업은 수요가 일정하기 때문에 같은 제품을 낮은 가격에 공급함으로 손해를 보거나 큰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렇게 대중화되다 못해 포화상태에 이른 휴대폰 시장에서, 2위 기업인 KTF는 '번호이동성제도'라는 새로운 쟁점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것은 KTF라는 기업에게 기회(가입자수의 증가)가 될 수도, 위기(이전가입자 이동)가 될 수도 있는 중요한 쟁점이다.
KTF의 PR활동 중 대 언론관계를 통한 노출은,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광고보다 훨씬 신뢰도 있고 상위의 것으로 인식될 수 있다. 언론관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궁극적으로 마케팅 효과와 기업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휴대폰 시장은 이제 수조원대에 이르는 거대시장이다. 이런 시장에서 '번호이동성제도'는 사회적으로 큰 관심이 집중된 사안이며, 소비자 누구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그 관심을 늦추지 않는 사안이다.
또한 이는 이미 끝난 쟁점이 아니다. 현재 진행과정에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평가와 동시에 앞으로의 방향을 탐색해 본다는 유의미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 KTF 기업 소개
(1) 기업의 특성
이동통신시장은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신규 사업자의 진입가능성이 낮고, 그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갖출 수 있는 여건에 있다.
한국의 통신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주)이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4년 4월 제 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 국내 이동전화시장은 복점체제로 형성되어 사업자간 경쟁을 통한 시장의 확대 및 서비스의 향상이 미진하였다. 그러나 1997년 10월 PCS 3사(한국통신프리텔, 한솔엠닷컴, LG템레콤)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동전화 사업은 본격적인 경쟁에 접어들게 되어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졌다. 그 후 시장에서의 경쟁환경 등의 변화를 반영하여, 2001년에는 KTF가 한국통신엠닷컴을 합병하였고, 2002년에는 SK텔레콤의 신세기통신과 합병함으로써 한국의 무선통신 시장은 KTF, SK텔레콤, L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