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번호이동성에 따른 통신업체간의 광고전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 이동전화서비스의 역사
2. 번호이동성 개요
(1) 번호이동성제도란
(2) 번호이동성의 도입 필요성
(3) 번호이동성의 도입시기
(4) ‘010’통합번호
3. 이동통신업체의 사업전략
4. 통신3사간의 광고전쟁
5. SK텔레콤과 KTF 및 LG텔레콤의 경쟁구도
6. 통신업체간의 공통점 및 문제점
7. 문제점 해결방안 모색
- 본문내용
-
(1) 우리나라 이동전화의 시작
-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 84년 3월 이동 통신 전담회사인 한국이동통신(현재의 SK텔레콤)을 설립.
-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 : 84년 3월 아날로그(AMPS)방식을 도입하여 서울ㆍ수도권 4개 도시에서 교환기 1식, 기지국 10국 등을 설치하여 차량이동전화 서비스를 제공함.
- 제 1세대 이동통신시스템 : 아날로그 방식의 셀룰러폰인 당시의 휴대전화는 무게가 850g이었으며, 부피가 웬만한 어른 팔뚝크기만한 크기넣고 다니기엔 어림없는 일이었다.
- 휴대전화의 등장 : 자동차의 전원을 이용한 카폰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손에 들고다니며 어디서든지 통화를 할 수 있게됨.
- 개인휴대용 이동전화서비스 개시 : 88년 서울올림픽을 기점으로 해서 서울 지역에 차량이 아닌 곳에서도 통신 가능, 부산 등 지방으로 확산되어 91년말에 전국서비스의 기반이 마련됨.
- 21세기 이동 통신 기술 : 동화상을 전송할 수 있는 고속데이터 처리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가 가능한 차세대 이동 통신 시스템인 IMT-2000을 상용화
(2) 이동전화의 복수경쟁시대의 돌입
94년 3월 제2이동전화사업자로 선정된 신세기통신이 96년 4월 CDMA디지털 이동전화서비스를 시작하여 복수경쟁시대에 돌입.
96년 6월 WTO 등 국제개방에 대비 "선 국내경쟁 , 후 국제경쟁"의 기조아래 PCS 3개사를 추가로 선정.
97년 10월 PCS 3사의 서비스가 개시됨으로써 셀룰러 2사, PCS 3사의 5사 경쟁체제 가 구축되었다.
자료평가
- 잘 이해가 안되요ㅗ
- bsh0***
(2006.05.14 21:50: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