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페인 소개
2. 환경 분석
(1) 문화
(2) 관습
(3) 건축
(4) 문학
(5) 미술
(6) 스포츠
(7) 요리
(8) 경제
3. 주요 관광지 소개
(1) 유적
(2) 축제
4. 관광정책과 전략
(1) 외래객 유치정책
(2) 관광산업 지원정책
(3) 국민관광촉진정책
(4) 관광홍보 및 마케팅
(5) 국영숙박시설 Parador 운영
5. 문제점과 발전 방향
(1) 문제점
(2) 발전 방향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유럽 대륙의 한쪽 끝 남쪽에 위치하며 대서양과 지중해를 접하고 있으며, 아프리카 대륙에 인접해 있는 나라 스페인은 다양한 문화로 모자이크 해 놓은 그런 느낌을 들게 하는 나라이다. 이런 이유로 스페인을 '대륙의 축소판' 또는 '미니 대륙'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다양한문화들이 조화를 이루어 공존하는 것이 스페인의 관광문화라고 할 수 있다.
스페인은 구석기시대, 로마, 게르만, 이슬람 문명뿐만 아니라, 기독교 문명의 유산까지 보존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나라이다. 스페인의 문화유산 분포도를 보면 전 국토에 산재되어 있다. 스페인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이 가장 많은 나라이다. 이탈리아의 세계문화 유산이 36개, 교황청과 이탈리아가 공동 소유한 것이 하나로 모두 37개인 반면에, 스페인은 37개에다 프랑스와 스페인의 공동관할이 1개로 모두 38개이므로 세계1위의 문화 유산국이다. 참고로 중국은 29개로 3위, 프랑스가 28개로 4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는 7개가 지정되어 있다. 이러한 문화적 유산 이외에도 프랑스와의 역사적 투쟁, 스페인 내란 등 역사적 흔적과 소맥, 감귤류, 포도 및 올리브 자원 등을 관광자원으로 승화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스페인은 큰 국제행사 개최와 유럽에의 회원국이 되면서 1990년대 관광인프라 확충에 심혈을 다한 결과 관광대국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주요 관광지역을 초고속열차로 연계하여 정시 출발, 정시 도착 추구로 선진화된 운송 수단을 구축하였으며, 아울러 도로 확충을 통한 국경 통과객의 관광공간으로의 연계 등 선진화된 운송 수단을 자랑하고 있다.
스페인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뜨거운 태양과 플라멩코, 정열적인 스페인 사람들일 것이다. 이베리아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페인은 포르투갈과 함께 15세기 말부터 유럽인이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데 주역을 담당했던 나라이다. 과거 콜럼버스의 신대륙발견과 국토회복운동의 완결로 인해 생긴 힘을 모아 남미를 비롯해서 아시아 등까지 세력을 뻗쳐 실로 나중에 그 패권을 영국에 넘겨주기 전까지 스페인은 해가 지지 않는 나라였다. 그러한 그들이 자신만만했던 시절은 오늘날 이 곳에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피카소,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그리고 정열의 상징인 플라멩코와 투우는 스페인을 상징하는 수식어로서 항상 따라 다니고 있다.
- 참고문헌
-
www.traveltimes.co.kr
www.travelinfo.co.kr
www.tour.go.kr
www.rumbo.es
www.sanfermin.com
www.panoramio.com
www.fotki.com
스페인&포르투갈 - 김옥철, 천일문화사, 2009
관광자원과 국제관광 - 김성용, 기문사, 2009
관광과 세계문화 - 최영민 외, 백산출판사, 2008
포르투갈 모로코 스페인 여행기 - 윤영순, 솔과학, 2008
두근두근 세계여행 스페인 - 편집부, 중앙북스, 2008
멈추지 않는 유혹, 스페인 - 김지영, 넥서스BOOKS, 2007
스페인 - 편집부, 시공사, 2004
관광정책론 - 권순, 백산출판사, 2004
관광정책론 - 이연택, 일신사, 2003
자료평가
- 그럭저럭볼만한자료였습니다.
- iri***
(2014.11.09 23:57: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