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번호 이동성 제도에 대응하기 위한 SK텔레콤의 전략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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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1. 주제
2. 설문 배경
3. 설문 목적

Ⅱ. 조사내용
1. 조사방법
2. 조사일정

Ⅲ. 분석
1. 현 시장 상황
2. 현재 SKT의 입장
3. 설문 조사 통계 분석
■ 현 시장점유율
■ 통신사변경 예상자 및 대응방향
■ 통신사 미변경 사유
■ 통신사 선택시 방영되는 가치관
■ 통신사 이미지 분석
■ 소비자 만족도 분석
■ 번호이동시 준거점 분석
4. 조사결과에 따른 SKT의 대응전략

Ⅳ. 결 론
본문내용
Ⅲ. 분석

1. 현 시장 상황
▶ 번호이동 상황 : 올해 1월 휴대전화 번호이동이 시작된 이후 SK텔레콤에서 KTF와 LG텔레콤으로 서비스업체를 옮긴 가입자들이 1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4월 28일 관련업체들에 따르면 휴대번화 번호이동이 시작된 이후 이날 현재 까지 번호를 그대로 갖고 KTF와 LG텔레콤으로 서비스업체를 옮긴 가입자는 91만 6천여명에 달한다.
KTF로는 지난 1월부터 지난 27일까지는 모두 53만 2천 900여명이 옮겼고 LG텔레콤으로는 38만 3천 100여명이 이동했다.
이는 하루 평균 8천명이 번호이동을 한 셈이어서 다음달초에는 번호이동 인 구가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 010 신규가입자 상황 : 통합식별번호인 010 신규가입자는 이통3사를 합쳐 361만3천여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이 이달들어 28만여명 등 올들어 모두 149만여명의 010 신규가입 자를유치했고 , KTF가 이달 21만4천여명을 포함해 127만4천여명, LG텔레콤 이 이달 20만4천여명 등 84만8천여명을 각각 유치했다.
이같은 010시장 성장세는 번호 충성도가 떨어지는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010번호 선호 추세를 보이고 있고,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라 이동통신사들이 적극적인 신규가입자 발굴에 나선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도 010신규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 겨가고 있다. SK텔레콤은 번호이동으로 가입자 이탈이 불가피한 만큼 전체적인 가입자 순증을 유지한다는 목표 아래 010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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