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전략 - 헤라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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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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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 E P O R T ◈
- 관계마케팅(CRM) 전략 -
-헤라 화장품-
CONTENTS
머리말
Ⅰ. HERA & Amore Pacific
헤라의 선택배경·············································4
요약글····················································4
3. Amore Pacific :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Beauty & Health 전문기업·············5
4.헤라의 가시적인 성과·········································5
본론
Ⅱ. Who is HERA?
1. Hera’s target customer ·······································6
2. SWOT analysis ·············································8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
1. 헤라의 품질··············································11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광고정보, 2002.3 화장품 유통별 이용비율
대신증권, 기업분석(태평양)- 효율적인 유통망 관리와 비용절감으로 실적호전 지속 전망
서울증권, 화장품, 바닥탈출을 시도한다, 2004. 4.12
태평양, 주요제품 가격동향향
머니투데이 [문화스포츠마케팅]㈜태평양(대표 서경배)은 문화를 나누는 기업답게 문화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대표적인 화장품 선두기업이다.
모바일 영업 http://www.ciokorea.com/2000/2003/030701/p50.htm
월간제안활동
http://www.kmamedia.co.kr/webzine/ideaman/0202_cover.htm
한국마케팅연구원, 문화마케팅이 여성고객을 사로잡는다
한국마케팅연구원, 여성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라
한국마케팅연구원, 여심잡기기 새로운 광고전략
헤라 홈페이지 http://www.hera.co.kr/
소감
김00
관계마케팅은 고객 등 이해관계자 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 이를 유지해 가며 발전시키는 마케팅활동이라 할 수 있다.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경영이념으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다. 즉 마케팅은 기존의 판매위주의 거래 지향적 개념에서 탈피, 장기적으로 고객과 경제·사회·기술적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나에 대한 고객의 의존도를 제고시키는 것"이다. 개별적 거래의 이익극대화보다는 고객과의 호혜관계를 극대화하여 고객과 우호관계를 구축하면 이익은 절로 수반된다.
헤라는 경쟁기업과 비교해 가격 및 품질에 있어서 결코 뒤지지 않고 오히려 선두하고 있다. 방문판매, 고객의 집에서 home party를 열어 고객들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제공함으로서 고객과의 관계 즉 밀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것 같다.
김##
헤라 관계마케팅은 백화점 판매와 방문판매 두개를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나는 이것이 헤라의 성공의 핵심적인 전략이라고 생각하는데 백화점을 통한 브랜드 고급화와 젊은여성층과 주부층을 깊숙히 효과적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문판매의 효과적 조화이다. 실예로 우리 어머니께서도 방문판매를 통한 헤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다. 만족도 부분에서도 충분해 하셨고 무엇보다 문제가 있을시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관계마케팅에 있어 고객과 지속적 관계를 유지하고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헤라 제품군은 일정 나이에 집중되있는 만큼 그나이대에 따른 좀더 색다른 마케팅과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명품=수입품’이라는 선입관을 깨뜨리는 국내 브랜드가 있는 것 같다 기술 혁신과 과감한 마케팅으로 입맛 까다롭기로 소문난 우리나라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회사의 ‘헤라’는 세계적 연구소와 손잡고 국내 화장품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는 기술력과 소비자 밀착형 마케팅으로 등산인들 사이에서 명품 이미지를 뿌리 내렸다. 이들 브랜드는 단단히 다진 국내 시장에서의 파워를 발판 삼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것 같다 35~42세 아줌마들을 위한 "헤라"인 것 같다. 미스보다 미시족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펼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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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Hera
인지된 품질
고객의 기대
인지된 가치
고객충성도를 위한
실행사례
내부고객충성도
외부고객충성도
정서적 몰입
계산적 몰입
화장품 시장 전면 개방
( 외국브랜드의 대거 국내진출
고가 기능성 시장과 초저가 시장
유통경로의 차별화
Brand identity
기술, 품질 개발
성공요인?
고객의 기대
구전 행위
몰입
신뢰
만족
가치
경제적 성과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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