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헤라 화장품 관계마케팅(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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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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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Ⅰ. HERA & Amore Pacific
1. 헤라의 선택배경
2. 요약글
3. Amore Pacific :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Beauty & Health 전문기업
4.헤라의 가시적인 성과
본론
Ⅱ. Who is HERA?
1. Hera’s target customer
2. SWOT analysis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
1. 헤라의 품질
2. 고객의 기대와 가치
3. 고객충성도 실행사례
맺음말
Ⅳ.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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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Hera’s positioning
헤라는 방문 판매 경로에서 태평양 브랜드 중 가장 매출액이 크며, 추천율(25.1%)과 선호율(26.2%)은 모든 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또한 백화점에서 헤라의 판매 점유율은 22% (2002년 기준)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통채널의 제한과 지속적 이미지 관리로 인해 현재 샤넬이나 랑콤엔 미치지 못하지만 감성적이고 scientific한 이미지를 지키고 있다.
3) Hera’s MKT mix
HERA 는 총 160여 개의 제품(기초 36, 메이크업 107, 남성 4, 바디 9개)을 판매하고 있다. 헤라의 제품은 기능별로 세분화 되어있으며 package design도 그 심플함과 강렬함에서 다른 브랜드의 디자인과 차별화된다. 한국인의 피부 특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로 품질이 우수하다. 헤라는 사실상으로는 외국 유명 브랜드보다는 가격대가 낮은 중고가 브랜드이지만, 백화점과 방문 판매만을 정식 유통 경로로 채택하는 고급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면 광고도 멤버십 잡지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TV 광고도 케이블 채널에서만 실시하고 있다.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대대적인 광고보다는 소수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과 그로 인한 구전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3. Hera`s Vision
우리는 HERA를 이해하는 가장 큰 핵심을 ‘고객은 신앙’이라는 말에서 이해하려 하였다. 즉, 헤라는 단순히 하나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고객중심의 concept을 실행하는 한 수단으로서 런칭 되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HERA brand를 사용하는 고객 개개인이 모두 여신 HERA와 같은 자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HERA 의 모든 마케팅 활동의 핵심이라고 보았다. 이제부터 HERA와 고객간에 만들어진 가치만족신뢰몰입loyalty의 구체적 관계의 끈을 살펴볼 것이다. HERA의 brand value 자체는 샤넬이나 랑콤에 미치지 못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HERA가 추구하는 것은 brand equity에만 노력을 기울이기보다는 HERA를 사용하는 고객 스스로가 가치를 느끼는 과정을 강조함으로써 고객과의 단단한 관계유지를 하는 것이다.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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