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헤라 화장품 관계마케팅(CR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Ⅰ. HERA & Amore Pacific

1. 헤라의 선택배경
2. 요약글
3. Amore Pacific :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Beauty & Health 전문기업

4.헤라의 가시적인 성과

본론
Ⅱ. Who is HERA?

1. Hera’s target customer
2. SWOT analysis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

1. 헤라의 품질
2. 고객의 기대와 가치
3. 고객충성도 실행사례

맺음말
Ⅳ.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2) Hera’s positioning


헤라는 방문 판매 경로에서 태평양 브랜드 중 가장 매출액이 크며, 추천율(25.1%)과 선호율(26.2%)은 모든 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또한 백화점에서 헤라의 판매 점유율은 22% (2002년 기준)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통채널의 제한과 지속적 이미지 관리로 인해 현재 샤넬이나 랑콤엔 미치지 못하지만 감성적이고 scientific한 이미지를 지키고 있다.

3) Hera’s MKT mix
HERA 는 총 160여 개의 제품(기초 36, 메이크업 107, 남성 4, 바디 9개)을 판매하고 있다. 헤라의 제품은 기능별로 세분화 되어있으며 package design도 그 심플함과 강렬함에서 다른 브랜드의 디자인과 차별화된다. 한국인의 피부 특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로 품질이 우수하다. 헤라는 사실상으로는 외국 유명 브랜드보다는 가격대가 낮은 중고가 브랜드이지만, 백화점과 방문 판매만을 정식 유통 경로로 채택하는 고급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면 광고도 멤버십 잡지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TV 광고도 케이블 채널에서만 실시하고 있다.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대대적인 광고보다는 소수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과 그로 인한 구전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3. Hera`s Vision
우리는 HERA를 이해하는 가장 큰 핵심을 ‘고객은 신앙’이라는 말에서 이해하려 하였다. 즉, 헤라는 단순히 하나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고객중심의 concept을 실행하는 한 수단으로서 런칭 되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HERA brand를 사용하는 고객 개개인이 모두 여신 HERA와 같은 자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HERA 의 모든 마케팅 활동의 핵심이라고 보았다. 이제부터 HERA와 고객간에 만들어진 가치만족신뢰몰입loyalty의 구체적 관계의 끈을 살펴볼 것이다. HERA의 brand value 자체는 샤넬이나 랑콤에 미치지 못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HERA가 추구하는 것은 brand equity에만 노력을 기울이기보다는 HERA를 사용하는 고객 스스로가 가치를 느끼는 과정을 강조함으로써 고객과의 단단한 관계유지를 하는 것이다.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 마케팅전략
  • 화장품 시장파악(1) 화장품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방 화장품 시장분석3. 시장 수익성 분석(1) 진입장벽 (2) 잠재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4. 원가구조 5. 유통시스템(1) 방문판매(2) 백화점6. 핵심성공요인(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1) 광고의 차별화2) 입소문 마케팅3) 방문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목차Ⅰ.들어가며-기업선정배경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기업비전3) 기업전략과 역량4) 기업연혁5) 기업조직구조6) 사업분야소개7) 제품 및 브랜드 소개2.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 및 환경 분석1) 화장품의 이해2) 화장품 산업의 특성3)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및 규모3.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1) 태평양의 내부역량 분석2) SWOT 분석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전략분석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 아모레퍼시픽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경영전략,글로벌전략사례및 아모레퍼시픽 향후마케팅전략 제언
  •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993년 3월 기업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 마케팅⦁경제업체 점유율 하락으로 인한 시장 점유율 증가 기회(4) 위협 (T)⦁ 저가격 = 저품질 이미지 존속( 많이 사라진 상태지만 아직까지 남아있다.)⦁ 저가 브랜드 시장의 낮은 시장 진입장벽⦁ 강력한 경쟁상대 존재 (미샤, 더페이스샵 등)⦁ 가짜 상품과 모방 상품의 범람⦁ 소비자인식의 부족6. 이니스프리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이니스프리의 제품 컨셉은 “스스로 진단하고 스스로 선택하는 자연성 화장품”으로 하였다.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마케팅 강화 등으로 시장점유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게 된다. 사업의 다각화보다는 핵심역량을 화장품에 짐중하였으며, 판매물량이 적고 이익률이 낮은 제품은 생산을 중단하고 성능개선과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면서 주력 상품 위주로 제품군을 재편하였다. 치밀한 시장조사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히트상품들을 창출하게 되는데 이는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설화수 등 계속적인 브랜드 성공의 밑바탕이 된다. 특히 불황하에서도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