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라네즈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네즈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목 차>
◎ 서 론
· 기업선정동기
◎ 본 론
·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 라네즈
· 중국시장 환경분석
· 라네즈의 중국시장 진출현황
· 중국진출 제품특성
· 경쟁사 분석
· STP
· S.W.O.T 분석
· 4P 전략
◎ 결 론
· 문제점
· 대안전략
· 정리
◎ 기업선정동기
1. 관련기사
<아모레, 해외사업 17년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2010.10.29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해외사업 3분기까지 영업익 46억..연간 흑자도 기대 3분기 국내외 전체 매출은 `사상최대`아모레퍼시픽이 중국사업 호조에 힘입어 해외사업이 처음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올들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났으며, 4분기만 선전하면 해외시장에 진출한 지 17년만에 연간 영업흑자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9일 올해 1~3분기 누계 해외사업 매출이 2387억원, 영업익 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매출 성장세와 수익성 개선에 힘입은 결과다. 올 3분기 누계 기준 중국과 프랑스에서의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20%와 6% 성장한 1026억원과 696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중국 내 마몽드와 라네즈의 매장 확대와 TV광고 집행 등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한 결과 라네즈 25%, 마몽드 46%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국내외 전체 매출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보다 14.9% 늘어난 5149억원을, 올 1~3분기 누계 매출액은 작년보다 15.8% 증가한 1조5789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또 3분기 영업이익은 74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925억원을 기록해 80.7%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이같은 호실적에 대해 "각 화장품 브랜드들의 경쟁력이 강화되며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이 34.0%에서 36.1%로 증가한 점이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 사업은 백화점과 방문판매 채널의 견고한 매출 성장으로 럭셔리 채널에서 매출이 20%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여행객 증가에 따라 면세 사업이 전년대비 41% 성장하는 등 호황을 지속하고 있고, 설화수 신규 안티에이징라인 `소선보` 및 헤라 가을메이크업 출시로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5%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려`와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의 프리미엄 제품이 잘 팔렸고, 오설록과 프리미엄 잎차 유형 판매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국산 화장품 `라네즈·오휘` 중국선 샤넬·랑콤 대접 받죠" -아모레퍼시픽 작년 中시장서 순익 179% 급증 (2010.08.01 매일경제 김지미)>
◆화장품 한류 현장을 가다 / ① 中, 한국산 화장품 열풍◆
"요즘 중국 젊은 여성들 사이에 `한국 것` 갖고 있으면 자랑하는 게 유행이에요. 한국 옷, 화장품, 액세서리 전부 예뻐요. 특히 화장품은 송혜교 이영애 등 모델도 예쁘고 용기도 예쁘고 아주 좋습니다." 지난달 26일 중국 상하이 중심지 소고백화점 1층 `라네즈` 매장에서 만난 중국동포 천애령 씨(36)는 한국산 화장품 애호가다. 선크림을 구매하기 위해 왔다는 그는 몇 년 전부터 한국 드라마에 심취하면서 출연한 여배우 화장법을 따라 하기 위해 한국 화장품을 쓰기 시작했고, 이제는 친구들까지 데려올 정도로 단골 고객이 됐다. 그는 "예전에 랑콤이나 에스티 로더를 쓰던 친구들도 한국 제품이 피부 타입에 맞고 향도 더 친근해서 좋다고 한다"고 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성공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 세계의 女心을 사로잡다-아모레 퍼시픽 해외진출기-목 차기업소개 및 연혁해외시장진출배경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성공기-롤리타 렘피카(철저한 현지화 전략)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성공기 –라네즈(철저한 한국이미지 부곽 전략)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사례가 주는 시사점향후 전망 아모레 퍼시픽 소개 국내 화장품 업계 부동의 1위(다양한 제품군 :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설화수)광복과 함께 설립된 60 여 년 역사의 살아있는 기업2006년

  •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기업분석1) 아모레퍼시픽 소개2) 기업이념3) 아모레퍼시픽 역사3. 라네즈 소개1) 라네즈 소개2) BRAND STORY3) LANEIGE 컨셉, 목표, 비전4) 라네즈(LANEIGE)로고 설명5) 라네즈(LANEIGE)의 역사Ⅱ. 본 론1. 해외진출현황1) 중국(1) 중국 진출 배경(2) 라네즈의 중국 진출방식(3) 중국진출 환경(4) SWOT 분석(5) 4P 분석(6) 중국 진출 성공 요인2) 홍콩3) 캐나다4) 미국2. 4P전략1) 제품전략(Por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기업의 틀을 마련하게 된다. 이후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모레퍼시픽의 BCG 매트릭스2. 전략제시(1) 적극적 M&A 도입(2) 기존전략의 수정(3) 온라인 시장의 개척3.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4P 전략Ⅴ. 결론1. 발전방향 및 요약2. 의견Ⅰ. 기업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기업선정 동기국제경영전략 수업 중 조별발표에서

  • 라네즈 화장품시장 라네즈 미국시장진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라네즈 마스크 시트 상품의미국 진출목차Ⅰ. 기업 소개Ⅱ. 시장아모레퍼시픽 & 라네즈분석Ⅲ. 라네즈 STP 분석Ⅳ. 라네즈 마케팅믹스 4P전략Ⅴ. 결론Ⅰ. 기업 소개1.아모레퍼시픽?1)2006년 6월 설립-태평양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 부문 인적 분할2), 라네즈, 리리코스, 프리메라, 마몽드, 롤리타 렘피카 등의 자회사를 보유 3)세계 화장품 시장에서(2011년 기준) 매출액 32.5억 달러로 17위4)국내24%의 점유율 1위Ⅰ. 기업 소개1.아모레퍼시픽?Ⅰ.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