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태평양의 아시아진출 라네즈사업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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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II. 본론
1. 태평양의 글로벌브랜드 필요성과
amorepacific의 대두
2. 태평양의 아시아 진출
3. 브랜드 라네즈
4. 아시아 지역 진출 전략
1) 아시아의 화장품 시장
2) 아시아 지역 진출 현황
3) 아시아 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
4) 성공요인 분석
5. 계속되는 도전

Ⅲ. 결론
마무리와 토론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① 태평양의 한계

올해 6월말 한국능률협회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 결과 태평양이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자료원 : 매일경제신문 6.29일 기사
이 조사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탁월한 경영성과와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국민들로부터 존경 받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 장려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실시된 것이다. 태평양은 “기업의 목적과 사회적 요구에 동시에 부응하는 기업”으로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함으로써 존경할 만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내수 침체가 극에 달한 올 2분기 화장품 시장이 전년 대비 5% 감소하는 모양새를 보인 와중에서도 태평양 매출은 2.2%가 증가했다. 할인점 판매 34%, 백화점 25%, 방판 14% 증가 등 각 유통 채널별로 고른 증가세가 연출됐다. 지난해 30.5%였던 시장점유율이 올 상반기에는 32%로 높아졌다.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등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태평양은 현재 확고한 국내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막강한 브랜드전략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업체를 멀찌감치 따돌리고 있는 태평양이 최근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이다. 2003년 기준 매출액 구성을 보면 해외 시장 매출은 970억원으로 전체 매출액 1조1198억원의 10%에도 미치지 못한다. 너무 국내 시장 매출에 편향돼 있다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참고문헌
(주)태평양 홍보실 『2004년 9월,10월 라네즈 배포물』

이장우 경영전략론 법문사

장세진 글로벌경영 박영사

한국경제신문 2004년 10월 19일자

매일경제신문 2004년 6월 28일자, 9월 9 일자, 11월 25일자

조선일보 2004년 11월 29일자

스탁데일리 2004년 11월 29일

헤럴드경제 2004년 3월 26일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 http://www.amorepacific.co.kr

라네즈 홈페이지 : http://www.laneige.co.kr

http://blog.naver.com/kjihye4832.do?Redirect=Log&logNo=80008103573

http://blog.naver.com/hongjig/140003855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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