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맥도날드의 성공과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맥도날드의 소개
2. 맥도날드의 경영이념 및 철학
3.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및 분석
4. 맥도날드의 위기
5. 결 론
- 본문내용
-
1. 맥도날드 소개
- 매장 수 : 전세계 121개국에 2만9000여개의 레스토랑
- 종업원 수 : 160여만 명
- 고객 수 : 하루 4700여만 명 ( 전세계 인구의 1%에
육박하는 사람이 매일 이용)
- 국내 현황 : 1988년 압구정에 1호점 오픈(서울,중부지역)
1991년 명륜동에 1호점 오픈(부산, 남부지역)
전국 350여개의 점포 영업 중
2. 맥도날드의 경영이념 및 철학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
☺ People
1. 외식업계 최초의 직원 전문학교인 ‘햄버거대학’ 설립
☞ 세계 7개 지역에 설립되어 매장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
2. 학력이 아닌 능력 중심의 승진제도
☞ 아르바이트를 하는 점원에게도 승진 기회를 주고, 햄버거 대학을 통하여 학사학위를 받으면 이를 계기로 간부직 관리로의 승진도
가능
3. 표준화된 서비스
☞ 세계 어느곳에서나 표준화된 서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