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커뮤니케이션] 맥도날드가 환경의 변화에 대처하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1) 맥도날드 기업 분석
2. 과거 맥도날드의 성공과 맥도날드화
1) 맥도날드의 합리성
2) 합리성으로 나타난 현대사회의 맥도날드화
3. 맥도날드의 위기
1) 재무 자료로 살펴본 맥도날드의 위기
2) 맥도날드가 위기를 맞은 이유
4. 맥도날드의 위기탈출 전략
1) 조직을 다이어트 시켜라!
2) 혁신조직을 운영하고 시장을 개발하라!
3) 현지화 중심의 유통경로 변경, 반 기업문화를 포용하라!
4) 쌍방향적인 조직 개혁과, 유기적 기계적 조직의 조화 시도!
5) 강한 조직문화!
5. 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
1) 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
2) 우리 팀이 제시하는 맥도날드의 미래
6. 조사 후기 및 느낀 점
- 본문내용
-
*대차대조표
2000년부터 2003년까지의 맥도날드의 대차대조표를 통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면 위의 표와 같다. 우선, 채무상환능력인 안전성비율은 유동비율의 경우 4년간 9.29%-6.52%의 범위로 기준인 200%이상에 현저히 못 미치어 안정적이지 못하고, 부채비율은 신맥과 맥킴 두 회사의 자기자본이 마이너스(-)며 부채의존도가 높아 재무상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손익계산서
맥도날드의 2000~2003년 기간 동안의 손익계산서를 통해 영업성적 즉, 수익성과 성장성을 분석해보면 표와 같이 영업성과와 외적인 성장을 나타내는 수익성비율과 성장성비율은 맥도날
드가 계속적인 순손실로 적자를 지속하고 있어 대부분 비율이 마이너스(-)를 나타내며 감소하고 있다.
*현금흐름표
맥도날드의 2000~2003년 기간 동안 현금흐름을 살펴보면, 영업활동과 재무 및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과 현금유출의 최종적인 결과로 현금의 순증가(순감소)는 1999년 2003년에는 현금의 순감소로 나타났고, 2000, 2001,2002년에는 현금의 순증가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