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평가우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 서 론 ]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기업의 성장과정
3) 기업 문화
4) 사회 공헌
5) 숫자로 본 맥도날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 본 론 ]

1.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1) 성공요인 분석
2) 사업구조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2. 맥도날드의 위기
3. 맥도날드의 위기 마케팅 전략(경영혁신 전략)
4.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 롯데리아
1) SWOT 분석 …
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의 재구성


[ 결 론 ]

결론 및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


[시사점/토의] …

[참고문헌/부록] …

본문내용
【서론】


I.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누구나 한번 이상은 가봤을 법한 맥도날드, 그러나 정작 그 기업이 어떻게 시작하였고, 현재 어떤 위치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듯하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맥도날드란 어떤 기업인지 소개한다.

1)맥도날드 기업 소개

세계인의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룩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1년이 된 2006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창립 당시부터 학력 및 남녀 차별이 없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미국 맥도날드 Fred Turner 명예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의 50% 이상이 파트타이머 출신으로 이뤄진 기업이다.

2)기업의 성장과정

맥도날드의 역사




1902~1984 세일즈맨 레이크록은 자신이 평생 돈과 집을 투자해 '멀티 믹서'라는 밀크쉐이크 기계의 독점권을 따낸 후 캘리포니아에 있는 맥도날드 햄버거 식당에서 한번에 8개의 멀티 믹서를 사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곧장 서부로 향했다. 그때가 1954년 그의 나이 52세 때다.
참고문헌
인터넷 홈페이지 및 온라인 참고 주소
맥도날드 홈페이지(www.mcdonalds.co.kr)
삼성 경제 연구소(www.seri.org)
http://blog.naver.com/hyo3288?Redirect=Log&logNo=20024629574
http://blog.naver.com/baek889/87466558

신문자료
2002년 04월 24일 한국일보
2001년 11월 08일 (목) 조선일보

서적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 화 | 조지 리처 | 시유시 | 2003.04.18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 문진출판사 | 2003.0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국제경영전략
  • 위기에 몰린 이래 위기조장경영을 해왔다. 그래서 1년 365일이 위기라며 정신무장을 끊임없이 다지고 있다. 도요타 기업가치관의 최대 장점은 이와 같은 보수적인 모습을 가지면서도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런 도요타의 가치관은 기업 내 조직 구성원 모두가 전적으로 기업을 신뢰케 하였기 때문에 고급차 시장의 성공적 진출이 가능케 하였을 것이다.②자금능력분석 도요타는 위기에 대비해 무차입경영을 하고, 항상 많은 현금을 비축해 두었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분석을 통해 그 나라의 소비에 대한 현재 및 미래의 잠재력을 알아내야 한다.-경제적 환경 요인에는 그 나라의 생활수준, 소득, 국가의 부와 분배, 주요직업, 거래되는 사업수준과 규모, 사람들의 재화 소유 현황 등이 있다.2) 인구 통계적 환경-인구 통계적 환경 분석은 광고 기획에 있어서 특정 국가의 생 수준과 양식에 대한 중요한 자료와 시사점을 제공하며 시장의 잠재력을 나타낸다.-소득수준, 소득 분배, 연령별 분포, 직업 분포, 가구 수, 가구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경영 환경과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정확하게 인지 못한다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줌최적의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함노키아의 전략적 제휴Symbian을 스마트폰의 표준 OS로 계획함Google – 개방성에 기반을 둔 Android 전략Apple – IOS를 통한 열광적 소비자층 확보 전략기업의 성공과 몰락 – 환경 변화를 인지하고 자체의 전략을 적절하게, 적시에 수정해나가는 것이 중요함1) 전략적 사고전락젹 사고 – 기

  • [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 위기와 경영 혁신 사례 연구를 통해 이들의 앞으로의 전망과 우리 기업들이 지향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다. *연구 방법Research절차조원들의 현장 탐방과 정기적인 스터디 모임을 통한 연구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보충 (8조 클럽주소: club.cyworld.com/01080248857 )기간2008.11.1 ~ 2008. 11. 30 (한달)대상맥도날드방법인터넷 조사, 현장 방문, 각종 문헌 자료 등을 통한 팀원들 간의 토론 및 연구 *성공요인 분석성공요인 분석1.서비스 품질(지속적 제품

  • 중국투자론-KFC,KFC의 해외진출, KFC의 중국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KFC의 중국 진출성공 사례 연구목 차Ⅰ. 서 론Ⅱ. KFC의 해외진출1. 기업소개1) 경영이념2) 기업서비스2. KFC의 중국진출1) 해외진출 연혁2) 중국진출 동기3. KFC의 중국진출 현황 및 성과1) KFC의 중국 진출 현황2) 경쟁자분석Ⅲ. 성공요인1. 진입전략2. 차별화전략3. 위기 관리전략4. SWOT분석Ⅳ. 향후전망1) 중국의 시장잠재력2) KFC가 중국에 미치는 시사점과 한계점Ⅴ.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중국은 다민족 국가이기에 음식 문화의 역사가 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