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맥도날드의 연혁
2.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3. 맥도날드의 SWOT분석
4.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5.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6. 경제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의 공격경영

본문내용
4) 청결(Cleanliness)
강조되고 또 강조된 청결에 대한 교육은 맥도날드의 직원 하나하나가 습관적으로 실천해 나갑니다. 종업원은 음식 조리시는 물론 주방에 들어서기 전 손을 세척하도록 되어있으며, AMH(Anti-Microbial Handwash)라는 소독 전용 비누를 사용합니다. 조리 기자재는 영업시간이 끝난 후 전부 분해하여 세척하고, 작은 나사 하나까지도 깨끗하게 닦아 완전히 건조시키는 작업을 매일 거치게 됩니다.
5) 가치(Value)
맥도날드는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지속적인 가격인하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40년 이상의 노하우는 전문적인 매장 관리와 효율적인 경영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만족은 최대로 가격은 최소로 그래서 맥도날드의 모든 제품들은 품질, 영양, 그리고 만족스런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음식으 f가장 좋은 가격에 그리고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드립니다.
6) 하나 더! Food Safety System
맥도날드는 고유의 품질과 위생관리를 보장하기 우해 철저한 품질 안전도 유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맥도날드의 각 제품은 해당 국가의 식품 안전 위생 기준을 모두 통과하는 것은 물론이며, 어떠한 원재료라도 엄격한 자체 품질 검사를 통과해야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는 매장에 배달되어지기 전까지 최소한 40가지 이상의 품질 검사를 거치며 냉동 배송 절차를 통해 가장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매장에서도 항상 영하 18도 이하에서 냉동저장 되는지 시간별로 확인하고 있으며, 냉장 보고 제품들도 1차, 2차 유효 기간으로 나눠 철저히 유효기간을 지키고 있습니다.3. 맥도날드의 SWOT분석
1) 강점(Strengths)
① 품질을 위한 기술향상과 신제품개발에 부단한 노력 - 프렌치프라이의 개발
② 원재료를 공급하는 업자와의 신뢰관계를 존중
③ 어디서,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햄버거 맛을 냄
④ 햄버거 대학 운영
2) 약점(Weaknesses)
빠르고 값싸게 공급하기 위해서는 햄버거를 만드는 재료가 빵, 야채, 소스 종류가 많지 않 표준화되어야 한다. 이것이 맥도날드의 강점이었으나 그것이 곧 아킬레스건이었다. 다른 업체에서 맥도날드에서 제고하지 않는 특별한 빵, 야채, 소스도 준비함으로써 맥도날드의 부족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된 메뉴를 내놓는 기회를 주게 된 것이다.
3) 기회(Opportunities)
맥도날드가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점을 활용,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 펼쳐 업계 선두인 롯데리아를 추격했다. 어린이들에게 일생의 단 한번뿐인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으로 다양한 월드컵 프로모션과 함께 어린이들이 월드컵에 직접 참여, 세계 축구선수들과 자리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개최했다.
4) 위협(Threats)
① 광우병과 동물성 식용유 파동으로 기업 이미지가 더욱 나빠졌다.
② 최근 갑자기 드세게 일어난 반미감정으로 미국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났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라이터스 편집부 2006.01.25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업코리아 경제 이진우 기자 2006.10.25
파이낸셜뉴스 기타 유인호기자 2003.10.09
국민일보 경제 유병석 기자 2009.05.06
한국경제 생활/문화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2009.05.09
포커스신문 생활/문화 이윤경기자 2009.05.08
아주경제 세계 민태성 기자 2009.01.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어떤걸 드셨나요?하지만밥 먹기 싫을 때밥 하기 귀찮을 때집에 가니까 밥 안 해줄 때 생각납니다Mcdonald’s 국제경영IndexⅠ. 기업소개Ⅱ. 내부환경 분석Ⅲ. 외부환경 분석Ⅳ. 경영전략Ⅴ. 성공요인분석1955년 창업자 레이크록이 딕 맥도날드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서면서 시작2009년 현재, 전세계 121개국2만 9천여 개의 매장 하루 평균, 4천3백만 명이 매장 이용브랜드 가치-세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 [국제경영] BBQ의 브랜드 세계화 방안-맥도날드 Franchising 성공 전략을 통한 BBQ의 새로운 세계화 전략 제시
  • 성공 브랜드신규 브랜드“보증브랜드”brand mix strategy: 제품전략좀 더 특별하고, 나만의 것을 원하는 까다로워진 소비자직접 치킨부터 소스까지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출시‘내맘대로 골라먹는 1,000가지 치킨고객욕구 충족- 웰빙 추세- 색다른 소비 제품 만족도 향상가격의 프리미엄 브랜드 로열티 형성 및가치 창출BUT!!BBQ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사용에 대한 확신 튀김유로서 올리브유 사용에 대한 의문 국내산 닭, 황금올

  • 국제경영학 - 우리나라 다국적기업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 분석
  • 성공 요인과 특유의 국제경영전략을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다국적기업 중 하나인 LG전자와 중소기업인 디보스, 심로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를 공통점과 차이점 위주로 분석할 것이다. - 공통점① 현지공장설립과 제품의 현지생산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LG전자의 경우 타국 제품에 대한 관세율이 무려 40%나 되는 브라질에 진출 당시부터 현지공장을 세우고 생산라인을 갖췄다. 그 결과 PDP의 가격을 대폭 인하하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전략을 구사할 때,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지화경영은 사람, 자본, 물자, 생산, 마케팅, R&D 등의 요소로 구성되지만,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은 현지화 경영전략에 의해 달성된다. 즉 국제기업은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범세계적 차원에서 최적 배분을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얻기 위한 통합화전략과 현지적응을 통해 투자마찰을 회피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