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의사결정 과정과 구매가 격구 매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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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otel purchase control
구매 행동론
Index
Hotel purchase control
구매의사 결정과정
구매 가격
1. 구매의사 결정과정
3. 가격의 결정
2. 가격의 종류
1. 가격의 개념과 역할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행동
문제인식
Contents 1. 구매의사 결정 과정
Hotel purchase control
■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구매
need
배고파
통닭?
피자?
want
Dem-and
Contents 1. 구매의사 결정 과정
Hotel purchase control
■ 1. 문제 인식
1000원?
오뎅이나먹자
NE ED - 배고픔.갈증과 같이 가장 근본적인 욕구
WANT - NEED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
문제의 인식 - 내부적 요인 (NEED&WANT)
- 외부적 요인 (광고.타인)
Contents 1. 구매의사 결정 과정
Hotel purchase control
■ 2. 정보 탐색
내적 탐색 : 과거의 소비경험, 다른 사람들의 의견, 광고 등을 기억해내는 것
외적 탐색 : 인터넷, 잡지, 친구, 광고 등의 다양한 외부환경을 이용하는 것
환기 상품군 : 소비자들이 제품군을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브랜드
고려 상품군 : 구매고려 대상이 되는것
→ 아무리 환기상품군을 염두에 두고 점포를 방문하더라도 막상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고 영업사원의 설명을 들으면 환기상품군 일부는 탈락하고, 이에 포함되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가 구매고려대상이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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