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렉서스의 소개

2. 렉서스의 조사 배경

3. 렉서스의 SWOT분석

4. 렉서스의 STP 분석

5. 렉서스의 4p 분석

6. 소비자 행동의 내적요소
본문내용
❏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

소비자행동에서 구매의사결정이란 주어진 소비문제를 해결하려는 행위하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구매․사용․평가 등 소비문제와 관련된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복잡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이 의사결정은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나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 따라 의사결정의 처리방법과 과정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결국엔 상황의 제약과 마케팅 자극의 범위 내에서 자신의 욕구나 동기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대안을 발견하고 의사결정을 한다. 이처럼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파악하여 적절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이끄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행동론의 E조는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해당하는 사례를 적용시키고자 한다. 이러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사례를 적용시키기 전에 렉서스가 무엇인지, 이 브랜드는 어떠한 의도로 생겨났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자동차 전문조사기관인 미국 JD파워는 2004년 소비자 신뢰도 조사(VDS) 결과 도요타 자동차의 렉서스가 10년 연속 가장 높은 브랜드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렉서스라는 이름은 들었지만 그렇게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소비자 생활 패턴에서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또한 동일한 지역 내에서도 사회적 신분이나 소득 수준에 따른 계층적 차이가 있으며 이에 따라 구매행동이나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가치관이 다양하게 나타나며 환경의 변화에 의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국제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은 세계로 나아가는 동시에 진출 하려는 지역의 문화적 배경과 사회적 환경을 의사 결정 과정에서 필히 고려해야 한

  •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바꾸기
  • 소비자가 자사브랜드에 대해 갖는 태도를 두가지 방향에서 변화시키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첫째, 속성과 관련된 평가를 변화시킨다. (단기적인 전략) 일반적으로 몇몇 속성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변화시켜주는 것이 속성에 대한 신념평가를 바꾸어 주는 것 보다는 수월하다고 할 수 있다.둘째, 소비자가 그다지 생각지 못했던 속성을 중요속성으로 고려하도록 인지적 구조에 도입한다. (장기적인 전략)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하여 다음과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구매를 약속함 만족한 고객(SATISFED) - 재 구매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음 불만족한(비 충성)고객(DIS-SATISFED) - 다를 선택대안을 찾음 ② 나이에 따른 선호차종으로 분류 20~30대: BMW의 미드럭셔리세단 선호 40~50대: 벤츠의 럭셔리세세단 선호 60대이상: 전통적인 미국 고급차인 캐딜락,링컨 선호. 2) 표적시장 결정(Market Targeting) 여러 세장세분화에 의해 렉서스는 다음과 같은 소비자를 표적시장으로 선택했다. - 소비자 표적시장결정 럭셔리 세단

  • [영화와 사회심리] 태도 변화와 설득
  • 의사가 있고 둘째, 금융위기에 따른 불안에 소비자의 금융회사에 대한 신뢰가 요구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해와 집중을 필요로 하지만 그 정보력과 신뢰성이 탁월한 형태인 이 두 가지 메시지 특성의 접목은 매우 적절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4. 감정적 호소 + (정서적 메시지)1) 이론 : 감정적 호소 감정적 요소는 대체로 인지적 요소를 근거로 하여 형성된다. 결정적 신념들은 개인의 욕구기준 또는 가치체계에 대비되어 각각 독특한 감정적 반응들을 속

  • [마케팅] 기아자동차의 마케팅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
  • 소비자의 이 상품에 대한 의도를 정확하게 읽어야만 될 것이다. 이 의도라는 것이 바로 구매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1. 소비자 구매 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소비자 행동의 정의소비자행동이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행위와 이 행위를 위한 의사결정과정이며, 소비자행동연구는 그러한 행동의 주체, 객체, 이유, 방법 등에 관해 구명하는 것이다. 2 소비자 행동분석의 중요성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분석의 목적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