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렉서스의 소개
2. 렉서스의 조사 배경
3. 렉서스의 SWOT분석
4. 렉서스의 STP 분석
5. 렉서스의 4p 분석
6. 소비자 행동의 내적요소
- 본문내용
-
❏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
소비자행동에서 구매의사결정이란 주어진 소비문제를 해결하려는 행위하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구매․사용․평가 등 소비문제와 관련된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복잡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이 의사결정은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나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 따라 의사결정의 처리방법과 과정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결국엔 상황의 제약과 마케팅 자극의 범위 내에서 자신의 욕구나 동기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대안을 발견하고 의사결정을 한다. 이처럼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파악하여 적절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이끄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행동론의 E조는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해당하는 사례를 적용시키고자 한다. 이러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사례를 적용시키기 전에 렉서스가 무엇인지, 이 브랜드는 어떠한 의도로 생겨났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자동차 전문조사기관인 미국 JD파워는 2004년 소비자 신뢰도 조사(VDS) 결과 도요타 자동차의 렉서스가 10년 연속 가장 높은 브랜드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렉서스라는 이름은 들었지만 그렇게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