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소비자행동론(A형)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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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행동론
A형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교재 p.19-39참조, 사례는 본인이 직접 겪은 사례를 제시함, 과제 본문 분량 3페이지 이내)

<참고문헌>
- 우리 대학 교재:「소비자행동론」(2014)
하고 싶은 말
2019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소비자행동론(A형)

과 제 명 :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교재 p.19-39참조, 사례는 본인이 직접 겪은 사례를 제시함, 과제 본문 분량 3페이지 이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의 개념
2.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의 사례
1) 브랜드 충성도의 사례
2) 관성적 구매의 사례
3)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의 차이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에서 소비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관여도라는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관여도란 “특정 상황에서 자극에 의하여 발생하는 개인적인 중요도 또는 관심도”를 뜻하는 개념이다. 관여도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을 결정짓는 근본적인 변수로서 정보처리과정, 태도와 학습, 구매의사결정과정 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따라서 관여도에 대해 이해하고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면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에도 변화를 추구할 수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관여도에 따른 반복구매행동의 대표적인 유형으로서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의 개념을 살펴본 후 나의 소비 사례를 중심으로 각각의 구매 행동이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후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가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저(2014). 소비자행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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