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격결정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메뉴 가격결정
목차
제 1절 메뉴 가격결정이론
제 2절 손익계산
제 1절 메뉴 가격결정이론
1. 가격이란?
메뉴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하거나 사용하게 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점과 혜택을 교환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수단.
● 가격
1. 마케팅 믹스요소 중 유일한 수익창출요인
2. 시장수요와 밀접한 관계
3. 가장 강력한 경쟁수단
4. 시장점유율을 확보
5. 고객은 자신이 찾고자 하는 품목을 빠르게 선택하기 위한 도구
※ 가격은 기업←이윤, 고객←구매결정, 정부←경제정책의 지침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
1) 신제품 가격결정이론
(1) 초기고가격
시장도입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 경쟁자의 제품이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수준이↑ 가능.
(2) 침투가격
도입기에 낮은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한 가격전략,
많은 구매자를 확보, 시장점유율을 확대, 시장이 가격에 민감할 시기에 구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원가를 절감할 수 있으며, 경쟁사가 시장에 쉽게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 적용.
2) 가격조정전략
(1) 할인전략
고객들로 하여금 대금을 지불케 하거나 대량구입과 비수기의 구입 및 고객들에 대한 호의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는 것. ex) 현금할인·수량할인·기능할인·계절할인 등
(2) 세분된 차별가격
고객별·제품별·시장별에 따라 기본가격을 조정하는 것. ex) 가격세분시장 할인가격·제품형태별 할인가격·시장별 차별가격·시간제별 할인가격
(3) 심리적 가격
단순히 경제성을 고찰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의 심리적 가치를 고찰하는 것. ex) 심리가격·수준가격·단수가격 등
(4) 촉진적 가격결정
일시적으로 자사의 가격을 정가 이하로, 또는 원가 이하로 판매하는 것. ex) 유도용 상품·특별행사가격·현금반환 등
(5) 가치가격결정
정당한 가격으로 품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공급하도록 하는 것.
가치가격화=표적소비자들이 추구하고 있는 가치를 그들에게 제공하는 품질과 가치간의 세심한 균형을 찾는 것과 기업에 이익을 남기는 것을 의미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놀부의 성공전략
  • 메뉴를 중심으로 모양, 먹는 방법, 용기의 변화, 품질향상, 식자재의 다양화를 통해서 한식을 매뉴얼화에 성공 하였고,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통한 매장 분위기 연출은 경쟁 업체와의 주된 차별화 요인으로 내세워 왔다.중식과 석식메뉴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서는 자칫 중식위주에 매출부족으로 인한 경영의 어려움을 효율적으로 대처하도록 하였다. 체인 전개 방법에 있어서도 체인점의 숫자가 본부의 건실도 와는 일치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무분별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메뉴를 기획시 메뉴는 고객을 유인하지만 고객이 지불하는 금액의 가치를 받을 때 고객은 만족하며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때 고객은 재방문한다 는 것을 항상 기억하여야 한다. ● 고객은 어디서, 무엇을, 누구와 함께 식사할 것인지를 결정함에 있어서 가격에 대한 기대감과 판단점(guideline)을 갖고 레스토랑을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외식행동은 가격과 아이템에 대한 고객의 가치판단이 상호작용하여 이루어지는 선택행동이다.● 특정 음식을 선

  • [식품영양] 고급 실버 타운 레스토랑 메뉴 개발 계획 및 실습
  • 가격대 :가격 결정 방법 : Actual pricing method (실제 원가를 이용하는 방식)총매출액에 대한 변동비 : 10%, 고정비 : 20%. 이익률 : 20%판매가(100) = 식료원가+총인건비+ (총매출에 대한 변동비+고정비+이익률) x 판매가∴ 판매가 = (식료원가 + 총인건비) / 50%인건비는 1시간당 평균 12,000원으로 계산ⅳ) 레스토랑 특이 사항당뇨, 고혈압, 비만 예방에 좋은 음식과 항암 효과가 있는 음식을 각각 메뉴판에 표시최고급 식자재만을 사용식자재 뿐만 아니라 인테리

  • [마케팅조사] 화장품 `미샤`의 마케팅전략
  • 결정하였다그런데 우리 조원들은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는 도중 여대생의 한 명으로써 싸고 좋다는 미샤 화장품을 정작 구매하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지 않음을 발견하고 잠재적이며, 미용에 관한 관심이 많은 거대한 소비시장인 여대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보완되어야 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여대생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열 약한 미샤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표로 조사에 착수하였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원가 절감으로 가격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메뉴 출시, 이에 따른 프로모션 강화와 공중파 광고 확대가 고객 유도를 이끌었는 평가다. 또 과거 뷔페 서비스 확대, 저가격 정책 강화 등 다소 획일적인 마케팅을 보였던 방식에서 탈피하고 브랜드마다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차별화시키기 위해 시도한 노력들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외에도 지속적인 소셜커머스 마케팅 등이 고객 재방문 유도에 도움을 줬다는 분석이다.2011년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외형매출이 전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