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시장의 웰빙바람‘요구르트 아이스크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저트 시장의 웰빙 바람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 서 론 >
작년부터 시작된 잘 먹고 잘 살자 라는 웰빙붐이 먹거리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디저트 시장에서도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에 좋은 디저트 식품들이 나오고 있다. 급속하게 성장하는 디저트 시장에서 『요구르트 파워』는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요구르트 시장이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는데 그 중 단연 돋보이는 요구르트 식품이 바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다.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맛과 함께 저지방에 저칼로리, 그리고 유산균이 풍부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레드망고를 비롯한 아이스베리, 펄베리, 얌얌트리, ‘요거테리아’ 등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체인점들이 이미 많이 들어서 있고 기존의 보통 아이스크림 전문점인 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떼르드 글라스 등 에서도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새로운 메뉴로 내놓고 있다. 또한 제과업계에서도 요맘때와 상큼한 요것 등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이렇게 주목받고 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의 효능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의 인기비결, 그리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사진출처 : 레드망고 [www.redmango.co.kr]
네이버 [www.naver.com]
< 본 론 >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아시나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란 이름 그대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다.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은 원래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이탈리아 어로 아이스크림이라는 뜻
의 한 종류이다.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 요구르트를 그대로 얼리거나 갈아낸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유산균이 살이 있는 요구르트 원액과 요구르트 파우더를 주재료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기계에서 특별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 지기 때문이다.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은 겉모양이나 질감은 일반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비슷하지만 맛은 요구르트에 가깝다. 또한 새콤하면서도 싱그러운 맛은 유산균이 살아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에 숨어있는 효능들
유산균이 살이 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은 저지방, 저칼로리를 자랑한다. 유산균은 당 발효 시 형성되는 유산과 초산 등에 의해 장내 pH를 저하시킴으로 산성 환경에 약한 대장균과 크로스트리움 장내에 사는 염기성균
과 같은 유산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설사와 변비를 개선한다. 장내 감염바이러스 등에 대한 항체 생산을 촉진시켜 면역작용을 증강시키고 발암물질을 감소시켜 항암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치주염 백악질 ·치근막 ·잇몸 ·치조골에 생긴 염증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1. 식생활과 건강 [박현서, 이영순, 구성자, 한명주, 조여원 오세영 공저 _ 도서출판 효일]
2. 네이버 백과사전 및 블로그
3. 한국영양식량학회지 - 요구르트와 유산균에서의 Lactase Activity [이광희]
4. 한국일보 - 디저트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2004.07.02.]
5. 레드망고 [www.redmango.co.kr]
6. 매경이코노미/경제,매거진 - 요구르트 상품의 변신 [2004.07.29]
7. 동아일보 - 요거트 아이스크림, 맛 ‘상큼’ 인기 ‘성큼’ [2004.12.09]
8. 네이버 카페 - 그림이 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요또 [http://cafe.naver.com/yott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레드망고 브랜드가치의 극대화 방안
  • 시장진출로 브랜드파 워 우위많은 점포수 보유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많은 점포 확보 높은 인지도(first mover)StrengthStrengthStrengthS T P 분 석SEGMENTATIONS T P 분 석시장세분화(Segmentation) 빙과류고급 아이스크림시장웰빙 아이스크림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 잠재력주로니 사장은 레드망고 창업 당시 강남 일부 고급 카페나 호텔 커피숍 등에서 일부 손님들이 커피 대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보며 요구르트 디저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 사업계획서 빙수 전문점 사업계획서 빙수 전문점 사업개요 빙수 전문점 사업 목표
  • 디저트에서도 영양을 고려한 건강식생활을 권장한다. 신선한 재료사용직접 판매 당일에 삶은 팥과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과일 수확량이 높은 캘리포니아의 이점을 활용하여 가까운 과일 도매상으로부터 매일 아침 신선한 과일을 배달 한다.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아이스크림 종류토핑바닐라 아이스크림초코 아이스크림요구르트 아이스크림청사과 아이스크림녹차 아이스크림과일딸기 바나나 키위 복숭아 파인애플 망고 수박

  • [신제품마케팅] 고급아이스크림 카페
  •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나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20대, 30대의 여성 고객들을 주 타켓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몸에 좋은 천연 아이스크림, 칼로리가 낮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 얼마 전에는 Take-out 중심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한걸음 더 나가서 아이스크림을 응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파는 아이스크림 카페가 오픈,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열었다. 아이스크림 카페 시장의 진입

  • 마케팅관리 - 빕스의 기업분석[외식업]
  • 디저트 3가지가격평일 런치 \12,400디너, 주말 공휴일 \14,500초등학생 \6,800미취학아동 \5,400성인동반 미취학아동1인 \2,500시행지점5개 지점만 시행8. 결 론2000년 이후 불어 닥친 다이어트와 웰빙 열풍으로 인해 빕스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빕스는 무섭게 성장세를 타고 있다. 이런 가파른 성장곡선을 바탕으로 빕스는 패밀리 레스토랑업계에서 아웃백에 이어 매출 2위를 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빕스가 아웃백을 능가 할 것이냐?”의 여부에 많

  • [디자인마케팅] 소규모매장(레드망고)의 공간분석
  • 웰빙 음식은 다이어트를 주 최대 관심사로 여기는 여자들에게 아주 큰 호응을 얻고 있다.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 웰빙 문화와 디저트 문화가 점차 확산되며 새롭게 떠오르는 아이템이 바로 아이스크림이다. 현재는 아이스크림의 종류와 점포의 특성에 따라 많은 아이스크림 가게들이 생겨나고 있다.그 중에서 최근 몇 년 사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좋은 아이스크림 즉 저지방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개발한 최초의 브랜드 레드망고에 대해서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