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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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 분석
2) 시장상황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3.내부환경분석

1) 4P 분석2) SWOT분석


4.문제점도출

5.제안전략
본문내용
한국 배스킨라빈스 31


국내 1985년 8월, 명동 첫 점포 오픈
2009년 현재 전국 700여개 이상 체인점 보유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서 부동의 점유율 1위 유지


B I 는 배스킨라빈스의 첫 글자를 딴 B와 R을 중앙에 배치하고각 획의 중심을 분홍색 포인트를 준 로고


아이스크림 고급 디저트 카페카페 31의 매장은 15개 (2009년 1월 기준)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카페 31 컨셉은 말레이시아로 역수출(전세계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모범적인 사례)


소비자들의 식생활 변화 평균 소득 증가


디저트 소비 증가


주식뿐만 아니라 디저트인 아이스크림에서도 웰빙족 증가


가격보다 질 우선시, 삶의 질 향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인지도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속 배스킨라빈스의 위치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최초 상기도 89.5 %최선호 브랜도 90 %주 이용 브랜드 91.8 %


비교 시장 규모


커피로까지 디저트시장 확대
배스킨라빈스 ?커피전문점의 절반도 되지 않는 규모


기업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 ↑(아이스크림 시장 내 기업 간 경쟁 심화)단일품목매장 아닌 복합형 매장 증가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


고급화 전략 구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 2위 (2008년 8월 기준)


1998년 판매. 감성적이고 이지적인 컨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 3위


최상의 아이스크림 경험 추구 컨셉2008년부터 가맹사업 시작


테이크 아웃 형식판매다양한 메뉴 존재(젤라또, 에스프레소 커피, 샌드위치, 저지방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젤라또 아이스크림 이태리 전통 맛2003년 국내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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