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신제품개발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J 신제품 개발팀
2. 외부 환경 분석
3. 아이디어 관리
4. 컨셉 개발 및 테스트
5. 제품 시장 현황
6. 경쟁사 분석
7. 소비자 분석
8. SWOT 분석
9. STP전략
10. 4P Mix
11. 요 약
12. 질 문
- 본문내용
-
국내 경제적 환경
소비심리 살아남
2005년 ¼분기 전국 가구의 가구당
월평균소득 5.8% 증가
기업의 신시장 개발 활기 전망
웰빙 트랜드
사회전반적 문화 코드로 자리잡음
건강식품시장 : 2004년 대비 1.3% 성장
건강 지향하는 아이디어상품 성장
건강과 환경 이미지로 기업 인지도 향상
프랜차이즈 테이크아웃카페 문화 형성
연평균 100~200% 성장
젊은 층의 문화 코드로 형성
멀티형 카페 전문점으로 변모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테이트아웃 전문점들의 웰빙 바람
웰빙과 건강,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강해짐
녹차음료, 녹차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웰빙메뉴
전세계 28개국, 5689개의 점포
매출 매년 20%,
순이익 30% 이상 증가
순이익 마진 업계 평균보다
5배 높음
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시장 진출
활동적이고 자유스러운
분위기로 젊은 층 공략
제품, 공간, 이미지를 통합한
하나의 문화적 현상 창조
베이커리 판매는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해 전략적으로
10% 이하로 제한
CJ 식품 사업의 풍부한 기술력과 자금력
웰빙에 맞게 건강을 강조한 메뉴를 제공
기존 카페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
국내 농산물 시장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이미지
계절과 날씨를 이용한 메뉴 제공 가능
주요 타겟 외에 중장년 층에게도 긍정적인 인식을 줄 수 있음
구분 특성
에스프레소 카페 선택기준 11. 음식칼로리에 신경을 씀
22. 베이커리 맛을 중요하게 여김
33. 특별히 자신이 선호하는 메뉴와 관계없음
44. 음식제공 속도에 민감하지 않음
55. 가격에 비교적 덜 민감
성 별 여 (100%)
나 이 평균 27.73세
직 업 회사원(70%),대학원생(17%),대학생(13%)
월 문화 여가비 지출액 평균 22만 7천원
종류 한과 부분
유밀과 기름과 꿀을 이용하여 달콤한 맛
만두과, 매자과, 타래과, 약과
정과류 익힌 과일을 재료로 꿀에 조린다
사과정과, 유자정과, 수박정과
과편 과일을 주재료로 하여 향긋한 맛
모과편, 앵두편, 살구편, 수박편
다식 밤가루, 깨가루 이용하여 고소함
밤다식, 검은콩 다식, 참깨다식
엿강정 견과류나 곡을 조청에 버무림
호두엿, 땅콩엿, 고구마엿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