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신제품개발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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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J 신제품 개발팀
2. 외부 환경 분석
3. 아이디어 관리
4. 컨셉 개발 및 테스트
5. 제품 시장 현황
6. 경쟁사 분석
7. 소비자 분석
8. SWOT 분석
9. STP전략
10. 4P Mix
11. 요 약
12. 질 문
본문내용
국내 경제적 환경
소비심리 살아남
2005년 ¼분기 전국 가구의 가구당
월평균소득 5.8% 증가
기업의 신시장 개발 활기 전망

웰빙 트랜드
사회전반적 문화 코드로 자리잡음
건강식품시장 : 2004년 대비 1.3% 성장
건강 지향하는 아이디어상품 성장
건강과 환경 이미지로 기업 인지도 향상

프랜차이즈 테이크아웃카페 문화 형성
연평균 100~200% 성장
젊은 층의 문화 코드로 형성
멀티형 카페 전문점으로 변모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테이트아웃 전문점들의 웰빙 바람
웰빙과 건강,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강해짐
녹차음료, 녹차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웰빙메뉴


전세계 28개국, 5689개의 점포
매출 매년 20%,
순이익 30% 이상 증가
순이익 마진 업계 평균보다
5배 높음
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시장 진출
활동적이고 자유스러운
분위기로 젊은 층 공략
제품, 공간, 이미지를 통합한
하나의 문화적 현상 창조
베이커리 판매는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해 전략적으로
10% 이하로 제한

CJ 식품 사업의 풍부한 기술력과 자금력
웰빙에 맞게 건강을 강조한 메뉴를 제공
기존 카페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
국내 농산물 시장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이미지
계절과 날씨를 이용한 메뉴 제공 가능
주요 타겟 외에 중장년 층에게도 긍정적인 인식을 줄 수 있음


구분 특성
에스프레소 카페 선택기준 11. 음식칼로리에 신경을 씀
22. 베이커리 맛을 중요하게 여김
33. 특별히 자신이 선호하는 메뉴와 관계없음
44. 음식제공 속도에 민감하지 않음
55. 가격에 비교적 덜 민감
성 별 여 (100%)
나 이 평균 27.73세
직 업 회사원(70%),대학원생(17%),대학생(13%)
월 문화 여가비 지출액 평균 22만 7천원


종류 한과 부분
유밀과 기름과 꿀을 이용하여 달콤한 맛
만두과, 매자과, 타래과, 약과
정과류 익힌 과일을 재료로 꿀에 조린다
사과정과, 유자정과, 수박정과
과편 과일을 주재료로 하여 향긋한 맛
모과편, 앵두편, 살구편, 수박편
다식 밤가루, 깨가루 이용하여 고소함
밤다식, 검은콩 다식, 참깨다식
엿강정 견과류나 곡을 조청에 버무림
호두엿, 땅콩엿, 고구마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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