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나뚜루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Strategic Management Process
(1) Vision
(2) Mission
(3) Objective
(4) Strategy
2. External Analysis
(1) 일반적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매력도 분석
3. Internal Analysis
(1) Competitive Advantage & Core Competency
(2) Value Chain Analysis
(3) 4P Analysis
(4) SWOT Analysis
4. Competitor Analysis
(1) 베스킨 라빈스
(2) 레드망고
5. Business-level(Competitive) Strategy
(1) 제품 차별화 전략 (product differentiation)
(2) 유통(place) 차별화 전략
(3) 가격(price) 차별화 전략
(4) 촉진(promotion) 차별화 전략
III. 결 론
- 본문내용
-
I. 서 론
나뚜루는 '북유럽의 신비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써, 천연 원료만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맛이 매우 부드러운 제품이다. 그러나 나뚜루는 모기업인 롯데의 풍부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장 런칭 후 6년이 넘었으나 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등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나뚜루 등을 필두로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IMF 때 잠시 주춤했으나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기존 아이스크림 업체들은 샤베트나 프로즌 요구르트 등의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레드망고, 떼르 드 글라스 등의 후발 업체의 진입으로 인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으로 재편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후발 주자로 출발한 나뚜루는 시장이 새롭게 재편되려 하는 지금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시장 세분화를 주도해야 한다.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서 최근 트렌드인 웰빙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인 나뚜루가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즉, 나뚜루가 자사에 유리한 ‘웰빙이 강조되는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을 새로 만들고 그 시장에서 리더가 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베스킨라빈스가 이끄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2위가 되려 하는 rule follower가 되기보다는 새 시장을 재편하고, 시장 선도자가 되는 rule breaker가 되기로 한다.
II. 본 론
1. Strategic Management Process
(1) Vision: 고객과 함께하는 자연친화 기업 ‘나뚜루’
(2) Mission
‘웰빙’, 자연주의를 강조한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을 만들고 시장의 리더 되는 것을 지향하며 기존의 Rule follower 에서 Rule breaker로 거듭나는 변화를 추구한다. (베스킨라빈스가 만들어놓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2인자보다는 새로운 시장세분화를 통해 리더가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IMC전략비교분석
- [마케팅] 나뚜루 마케팅전략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전문점][창업][드라이어스][베스킨라빈스31]아이스크림의 분류, 아이스크림의 전문점 창업, 아이스크림전문점 드라이어스,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 콜드스톤 VS 베스킨라빈스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