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고급아이스크림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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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서론
Part 2. 시장환경 분석
1. 내부환경 분석
2. 디저트 시장의 개황
3. 경쟁상황 분석
Part 3. 시장정의 및 프로파일 분석
1. 시장정의
2. 시장 프로파일 분석
Part 4. Idea Generation & Screening
1.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In-depth interview
2. 시사점
3. Idea Generation
4. Idea Screening
Part 5. Concept Development
1. Concept Development
2.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소비자 니즈 분석
Part 6. Marketing Strategy Development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Part 7. 신제품 디자인 및 통합적 설계
1. 속성과 수준의 선발
2. 효용의 수준
Part 8. Product Development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Part 9. 조사후기
1. 강력한 경쟁자의 출현-하겐다즈 카페
2. 차별화 포인트
Part 10. Appendix
1. 참고문헌
2. 설문조사
3. 인터뷰
본문내용
Summary최근에 소비자들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질 높고, 몸에 좋은 먹거리'를 찾고 있고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는 여러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나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20대, 30대의 여성 고객들을 주 타켓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몸에 좋은 천연 아이스크림, 칼로리가 낮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 얼마 전에는 Take-out 중심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한걸음 더 나가서 아이스크림을 응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파는 아이스크림 카페가 오픈,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열었다. 아이스크림 카페 시장의 진입을 위해 해태제과에서는 <프랜차이즈 사업팀>을 조직, 시장 에 대한 상황분석과 프로파일 분석을 실시한 후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In-Depth Interview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창출하였다. 인터뷰와 Screening 과정의 결과를 바탕으로 테이블 서빙이 가능하고, 클래식한 컨셉의 유럽풍 카페 분위기라는 제품 concept 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군집분석, 요인분석, Conjoint 분석을 통해 4개의 소비자 집단 중 분위기를 추구하는 집단을 타겟으로 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아이스크림 카페의 설계에 반영하였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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