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소규모매장(레드망고)의 공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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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연구목적
2.연구방법

∥. 연구대상의 선정이유 및 소개
1. 레드망고의 선정 이유
2. 레드망고 기업소개

Ⅲ. 소규모 브랜드 숍의 일반 시장 환경 분석
1. 일반 시장환경 분석
2. 레드망고의 4P분석
3. 레드망고 3C분석
4. 레드망고 SWOT 분석

Ⅳ. 본론
1. 레드망고 매장의 공간분석
2. 레드망고의 미디어를 통한 홍보전략분석

ⅴ. 결론

ⅵ. 미주
본문내용
최근 들어 웰빙이라는 단어가 사회, 문화적으로 영향을 크게 미치며 이 시대의 신조어로써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잘 먹고 잘 살자’ 라는 말을 자주 즐겨 쓸 만큼 먹는 것에 대해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음식을 단순히 배가 고파서 허기를 채우는 목적으로 먹는 것이 아닌 돈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좋은 음식, 특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예전 우리 부모님 세대가 살았던 무엇을 먹느냐에 초점을 두지 않고 어떻게 하면 끼니를 거르지 않고 챙겨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은 이미 오래 전에 없어졌다. 우리는 어떤 것을 먹을 수 있느냐에 더 관심을 두며 양보다는 질 이른바 웰빙음식이라며 그런 음식을 선호하고 즐겨먹기를 원한다.
웰빙음식들은 대체적으로 기름기가 많지 않고, 몸에 큰 무리를 안주는 담백한 음식들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늘 먹는 밥, 반찬에서부터 웰빙피자, 웰빙햄버거가 새롭게 생겨나고 계속 개발되면서 그 종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 웰빙 음식은 다이어트를 주 최대 관심사로 여기는 여자들에게 아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 웰빙 문화와 디저트 문화가 점차 확산되며 새롭게 떠오르는 아이템이 바로 아이스크림이다. 현재는 아이스크림의 종류와 점포의 특성에 따라 많은 아이스크림 가게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몇 년 사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좋은 아이스크림 즉 저지방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개발한 최초의 브랜드 “레드망고”에 대해서 연구하여 조사 분석하려고 한다.
이 연구로 인해 레드망고가 발생하게 된 배경,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며 그 매장들이 가지고 있는 공간에 대해 조사 분석하고 이 매장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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