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결과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구매결과에 대한 평가
1. 구매 후 소비자 행동
1) 구매 후 소비자는 제품을 사용한 후 인지된 제품성과를 자신의 기대수준과 비교하여 차이가 없거나 기대 수준 이상이면 제품에 대해 만족. 그러나 인지된 제품성과가 자신의 기대수준 이하일 때는 소비자는 불만족.
2) 소비자가 불만족을 느낀 경우, 이러한 불만을 여러 가지 행동으로 표현하거나 아니면 직접적으로 행동을 하지 않고 참는 경우로 나누어짐.
3) 소비자는 불만을 행동으로 표현한 결과에 대해서도 만족ㆍ불만족을 느끼며, 이는 제품에 대한 만족ㆍ불만족과 함께 재구매시 의사결정에 영향.
2. 소비자만족ㆍ불만족
1) 소비자만족ㆍ불만족의 개념
: 소비자의 제품사용 후의 평가가 기대수준 이상이냐 기대수준 미만이냐에 따라 결정.
① 올리버의 기대불일치모델: 소비자는 구매 이전에 제품성과에 대한 기대를 형성하고, 실제로 제품을 사용한 후의 제품성과를 자신의 기대 수준과 비교
㉠ 부정적 불일치: 제품성과가 기대보다 못한 것으로 판단-불만족
㉡ 긍정적 불일치: 제품성과가 기대보다 좋을 때-만족
㉢ 단순일치: 기대했던 정도-만족
⇒ 부정적 불일치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는 심리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심리적 갈등은 그 원인을 찾으려 하는 귀인과정을 겪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