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화재 인적자원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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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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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육성 Vision
왜 과거의 혁신을 성공시키지 못했는가?
새로운 관계의 정립 : 역할과 책임의 반전
경영혁신 추진방향 (중장기 추진전략)
혁신학교 운영방향
혁 신 과 제
인재니움 역할과 교육체계
교 육 구 성
교육관리평가
일반적인 평가 운영 프로세스
업적평가제 (평가주체별 역할 및 결과 활용)
역량평가제 (기본구조)
리더쉽평가제 (평가항목)
개인 평가결과의 활용
역 량 모 델
S W O T 분석
CTC 탐험 수행 안내
CTC 의미
- 본문내용
-
왜 과거의 혁신을 성공시키지 못했는가?
과거의 혁신
우리(LG화재)의 절실한 필요에 의한
혁신이 아니라 그룹의 방침에 의한 혁신
추진
경영혁신팀 위주의 혁신
(현장 및 여타 부서의 참여가 제한적)
부문간의 이해관계 조정 실패
현장의 혁신에 대한 이해 및 관심 부족
위기의식의 유지 실패
(경영여건 호조 → 방만한 경영)
비전↔전략↔혁신간의 연계성 부족
혁신 Tool과 방법론 정립 미흡
핵심인재의 양성 미흡 Top의
Commitment 부족
전략이 불명확하여 일관성있는 경영 실패
(조직베이스vs다발물건, 저축성vs보장성)
경영혁신을 체질화하는데 실패
생산성 향상 미흡
(양적 성장에 비해 질적 성장 취약)
현재의 혁신
우리의 필요에 의한 혁신 추진
(비전 실현의 핵심 엔진으로서의 경영혁신)
전 부문이 동창하는 전사적 혁신 추진
(Sponsor의 역할 강조)
관련 부문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
(혁신과 교육, 혁신과 현장)
비전↔전략↔혁신간의 연계성 강화
혁신의 Tool로서 TVC,EVC 등의 체계화
핵심인재의 양성에 주력
(CA의 지속적 양성과 혁신학교의 상설화)
Top의 관심과 참여도 극대화
비전, 경영전략과 혁신의 일관성을 제고
함으로써 상승효과
경영혁신을 부문별 과제 해결을 위한
지원/촉진제도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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