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신제품 개발 전략 -산타페(싼타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I. 기업 선정이유
II. 기업 소개

본 론

III. 현대 자동차 SWOT 분석 및 STP 전략 분석
IV. 신제품 개발 전략 - "산타페"

결 론

V. 현대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VI.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대우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자동차 회사들이 외국기업에게 인수되는 상황 속에서도 국내 자동차업계에서 굳건히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면서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 지에서 조사한 자동차 신뢰성 평가에서 한국 업체로는 최초로 업계 평균 이상을 기록했고 특히 차종별 평가에서 쏘나타는 일본 혼다의 어코드와 닛산 맥시마 등을 제치고 3위를 차지하며 가장 신뢰할 만한 차로 꼽히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미국시장이나 중국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면서 판매량이 높아지고, 2004년 7월에는 수출 1,000만대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자동차공장을 운영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고, 특히 싼타페, EF쏘나타 등은 미국시장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어떤 전략과 어떤 방법으로 성공했는지 알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고 자동차기업이자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큰 기업 중에 하나로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의 여러 가지 특징과 장점,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서 연구하면 좀 더 나은 기업, 좀 더 국제적이고 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나아가서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회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성공하는 현대자동차들의 신제품 개발전략. 이 기업을 선정한 이유에는 모자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문헌
① 국제마케팅 문영사 김주헌
② 경상일보 2003.07.15[데스크칼럼]중국, 현대속도에 감탄
신재현(경상일보 정치부장/서울)
③ 마케팅 원론 <박명호>
④ 지피지기 자동차 마케팅 <김상대> - 새로운 사람들
⑤ 한국경제 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싼타페,싼타페마케팅전략,싼타페의성공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개발1. 소비자의 요구를 선행적으로 반영하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핵심 성공 요인2. 자사 타 브랜드와의 이미지 충돌 방지향후 전략유형적 가치 + 무형적 가치 제고브랜드 파워 구축참고자료현대자동차 Global branding strategy 연구 : Brand 싼타페의 미국시장진출 사례 분석 중심으로 학위논문- 김희전-제품 개발과 디자인의 성공사례 (논문) – 이형재, 안길상자동차 신제품 개발과 성과분석 산타페 - 현영석http://breaknews.com/subread.html?uid=10

  • [소비자행동론]쌍용자동차 `렉스턴` 마케팅 완벽 분석
  • 자동차는 28.2%의 성장을 했다. 현재 레저용 차량의 시장 리더는 현대기아 차로 산타페(6만 3철 982대), 카니발(5만 9천 800대), 카렌스(5만 1천 634대), 쏘렌토(4만 7천 742대), 렉스턴(4만 3천 218대)등의 시장 점율로 사실상 현대기아 자동차의 과점 상태이며 기타 자동차 메이커들은 레저용 차량분야에서 시장의 확보를 위해 마케팅 강화와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실정이다.(3) 앞으로 레저용 차량의 내수 시장 전망폭팔적인 성장을 통해 국내 자동차 시

  • 현대 자동차 기업분석
  • 개발1996. 02. 쏘나타 3 출시1998. 03. EF 쏘나타 출시2000. 11. 『아반떼XD』 5DR 모델 출시『싼타페』, 『트라제XG』 디젤차 출시 수소연료 전지차 공개 2001. 01. 고품격 승용차 『뉴-EF쏘나타』 시판02. 정몽구회장, 「자동차 업계 노벨상」수상, 09. 시카고 모터쇼서 월드스포츠 HCD-V 첫공개 수출전략형 스포츠카 『투스카니』 출시 참가故 정주영 명예회장, 아산로 기념비 설립2002. 01. 현대/기아自,美연료전지 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 0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북미 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실추로 인한 평가절하, 캐나다 현지의 대규모 실업자 발생 등의 사회적 문제를 발생 시키게 되었다. 이처럼 현대 자동차는 실패라는 쓴잔을 경험하면서도 이 후, 과감하게 북미 진출을 계획하고 철저한 현지 시장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 끝에 2000년대에 들어서 엑센트, 산타페 등의 수출 호조와 SUV부문 소비자 만족도에서 산타페가 1위에 오르면서, 현지 자국 기업의 자동차 산업의 하향세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실적을 올

  • [전략경영론] FTA 체결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 자동차의 내부 역량 분석1. 강점/약점2. 생산라인 부문 내부 역량3. 인사관리4. 서비스5. 마케팅 전략Ⅲ. 미국 자동차 시장분석과 한미 FTA에 따른 향방 1. 미국의 자동차 생산 현황2. 미국의 브랜드별 자동차 판매 현황3. 미국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 선호4.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의 위상5. 미국시장분석과 한미 FTA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향방Ⅳ. FTA체결과 현대자동차의 대 미국 시장 전략1. 기존 브랜드 입지 강화2.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 개발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