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가치부여 활동(글로벌경영의 부가가치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4 / 2019.06.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시대의 가치부여 활동(글로벌경영의 부가가치활동)
I. 기업의 특수적 우위와 열위 = 강점과 약점
II. 내부화와 외부화의 선택
III. 국가특수적 우위 = 비교우위
IV. 부가가치 연쇄의 국제믹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시대의 가치부여 활동(글로벌경영의 부가가치활동)
글로벌시대에는 이들 6가지의 주요한 부가가치 활동을 언제, 어디서, 누가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가를 파악하여 위험을 분산시켜야 한다. 이들의 활동 입지와 담당자의 선정, 시작 시기의 결정에 있어서 (1) 본국에서 할 것인가 혹은 해외에서 할 것인가? (2) 자사 내에서 할 것인가 혹은 아웃소싱을 할 것인가? (3) 지금 바로 할 것인가 혹은 다른 시기에 할 것인가?등을 결정해야 한다.
I. 기업의 특수적 우위와 열위 = '강점'과 '약점'
여기에서 주로 해야 할 것은 상기의 부가가치 활동의 연쇄는 (1)부터 (6)까지 순차적으로(down stream) 진행되고, 상대적으로 기술-자본집약도를 약화시켜 점차 노동집약적으로 변질되는 것이다.
또한 글로벌시대의 경영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들의 연쇄 속에서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다. 즉, 자사의 기업특수적 '우위'와 '열위'를 식별하고, 그 바탕 위에서 '우위'를 최대한 활용하고 '열위'가 최소화 하도록 전략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