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나모 인터렉티브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 글로벌 시장 진출의 필요성
2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들이 고려해야 할 요소
3 . 글로벌 시장 진출하기 위한 과정
4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1)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 사업 운영
(2) 해외 직접 투자
(3) 전략적 제휴와 국제합작투자

Ⅲ 사 례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경로결정 (Place)
4. 촉진 (Promotion)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일찍이 오마에(K. Ohmae)는 오늘날 세계경제에는 국경이 사라지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전세계에는 정보, 자본, 기술혁신이 초고속으로 전파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최고의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소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갈망에 의해서 더욱 가속화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K. Ohmae, The End of the Nation State : The Rise of Regional Economies(New York : Free Press, 1995).

이렇듯 우리는 이미 국경이 그 의미를 상실한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시대에 살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되어가는 글로벌화 시대에 살게 될 것이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오랜 역사적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 것이지만, 여기에는 무엇보다도 자유무역을 표방하고 운영되었던 GATT체제와 과학기술 및 운송 ․ 통신 수단의 획기적인 발달 등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무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한 각국 경제의 국제화는 곧바로 시장의 국제화와 생산의 국제화를 통해 기업의 국제화를 가져왔다. 높은 수준의 자산적 지식을 보유하고 있던 거대 기업들은 자산적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해외에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과학기술 및 운송 ․ 통신수단의 급속한 발달은 기업의 해외진출을 용이하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지역에 산재해 있는 해외자회사들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 결과 거대기업들은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한 가지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여러 가지 공정을 전세계 여러 지역에 분산하여 수행하는 이른바 생산의 글로벌화를 추구하기 시작하였다.
오늘날 기업들은 국경이 없는 하나된 세계, 그리고 하나된 시장에서 수출방신이나 계약방식을 통한 국제경영활동, 그리고 해외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 ․ 판매하기 위한 직접투자방식에 의한 국제경영활동 등을 하고 있다.
여러 기업의 국제 경영활동중에서도 주목해야할 산업은 IT벤처산업이다. IT 벤처산업의 특성은 소자본, 소규모, 기술집약형, 시장개척형, 고부가가치 등의 용어로 요약되며,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어느 산업보다 해외진출의 필요성이 크다. IT벤처산업의 해외진출의 필요성을 살펴보자.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경영(글러벌 경쟁시대의 국제경영)』 4판, 박영사, 2006
김영수, 정동섭, 『경영사례연구』, 학현사, 2001
이신모, 오세영, 『Global Business (for Tomorrow's CEO)』, 두양사, 2006
남동일, 『(21세기 글로벌 비전) 중소기업의 전략경영』, 교우사, 2007
김성수,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 삼영사, 2003
K. Ohmae, The End of the Nation State - The Rise of Regional Economies(New York : Free Press)

http://www.fkii.or.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070662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8010717454272483&outlink=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시장특성4․․․․․․․․․․․․NC소프트의 현황4.1․․․․․․․․․․․․회사 현황4.2․․․․․․․․․․․․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

  • 지식서비스 수출 성공사례 분석 - SW, 게임, 문화컨텐츠 업체의 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문화컨텐츠 등 각 분야를 널리 포함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조사방법은 각 업체를 방문하여, 면담 조사를 실시, 수행하였다. 대 상 기 업사 업 분 야엔씨소프트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한신코퍼레이션애니메이션 제작업체나모인터렉티브웹 저작용 소프트웨어 개발

  • [기업전략][아메리카온라인][야후코리아]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야후코리아의 기업전략, 동국무역의 기업전략, 엠씨스퀘어의 기업전략, 바이오테크의 기업전략, 롯데그룹의 기업전략, 현대그룹의 기업전략 분석
  • 사례를 중심으로, 손해보험협회양종국(2005), MC스퀘어 뇌파조절 프로그램이 비행청소년들의 충동성, 주의력에 미치는 영향, 국립한국재활복지대학 장애학생지원관윤우진 외 1명(2010), 바이오테크 기업의 기술영역 변화와 제약회사와의 전략적 제휴, 한국경영학회이진용 외 2명(2010),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학회이건희(1999), 현대그룹의 발전과 경영전략, 한국경영사학회피지영(2005), IMC를 통한E-Brand의 브랜드자산

  •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성장과정, 시장진입,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웹사이트구축
  • 시장을 통한 생산자/소비자 관계에서 발전하여 최근에는 생산자 및 소비자가 새로운 가상 공간을 통하여 만나는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 패러다임, 즉 전자상거래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경우 전자상거래의 표준화를 이룩하여 국제적 기술우위를 선취하려는 노력이 정부, 학계, 기업을 위주로 지난 수년간 매우 활발하게 일어났으며 그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1990년대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시장 요인글로벌 시장 요인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세계 수요의 동질화 현상이다. 이는 세계각국의 소득수준이 평준화되어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통신기술의 발달, 여행의 자유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간의 교류가 늘어감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 욕구가 유사해지고 있음에도 크게 연유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자동차업체가 세계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이러한 동질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것은 잘 알려진 사례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