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의 특성(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국제경기업_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해외직접투자의 특성

I. 해외직접투자방식

II. 해외직접투자의 특성
1. 신규설립
2. 합작투자
3. 해외기업 인수/합병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해외직접투자방식

해외직접투자(FDI) 진출방식은 기업이 현지국에서 제조공장 및 생산시설의 확충을 위하여 자본을 투자하는 형태를 말한다. 생산적인 측면에서 볼 때, 현지국에서의 생산은 모든 부품을본국으로부터 수입하여 현지국에서 단순히 조립 및 가공만 하는 형태로부터 완전히 현지국의 생산요소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형태까지 투자방식은 다양하다. 소유와 경영통제의 측면에서 볼 때, 현지자회사는 단독소유자회사(100% wholly subsidiaries)와 외부기업의 공동투자에 의한 합작기업(joint venture)의 형태로 구분된다. 그리고 이러한 단독자회사와 합작기업은 신설(new venture)하거나 현지의 기존기업을 인수 ․ 합병(M & A)함으로써 가능하게 된다.

II. 해외직접투자의 특성

국제기업이 해외에 진출하여 현지자회사를 설립하려고 할 때 결정해야할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가 자회사의 소유권에 대한 문제이다. 즉 100% 전액 투자하여 완전소유자회사를 설립하는 단독투자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다른 기업과 제휴하여 합작투자를 선택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투자방식은 기업의 설립방식에 따라 신규설립(new venture), 합작투자(joint venture), 국제인수 ․ 합병(International M & A)으로 구분되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 무역마케팅
  • 특징을 1950년대부터 최근까지 구분하여 알아보고 한편, 미국과 일본의 해외직접투자의 비교를 통해 양국간의 차이점 및 특성을 파악해 보도록 하겠다. Ⅰ. 일본기업의 다국적기업화의 과정과 특징1. 1950년대의 일본의 해외직접투자일본의 해외직접투자는 전후 51년부터 진행되었는데 초기에는 구조적인 국제수지적자 때문에 극히 제한되었으며, 그 후 국제수지의 개선 및 해외직접투자의 단계적 자유화와 더불어 조금씩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이 당

  • 해외투자론보고서(동아제약)
  • 목 차I.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방법II. 본 론1. 산업소개(1) 제약산업의 정의(2) 제약산업의 특성(3) 의약품의 분류2. 제약산업과 글로벌 제약시장(1) 국내제약시장(2) 해외제약시장(3) 제약산업의 글로벌화3. 동아제약 기업소개(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주요 생산 품목 및 특징4. 동아제약 환경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3) 재무적 지표5. 글로벌 현황 분석(1) 의약품 시장 현황(2) 중국제약시장의 현황 분석6. 동아제약의 해외직접투자(1) 동

  • [외국인투자] 외국인투자의 특성, 결정요인, 경제적 효과와 외국인투자의 유치 활동, 외국인투자의 평가 및 외국인투자의 영향에 따른 대응 방안 분석
  • 직접투자로 정의할 수 있다. 외국인투자는 대체적으로 투자목적, 투자 및 경영주체, 투자기간 등에 따라 국내에서 기업을 직접 경영하여 이윤을 추구할 목적으로 장기간 투자하는 직접투자(direct investment)와 자본이득을 목적으로 하는 주식 매매 등과 같은 자산운용에 중점을 두는 간접 투자(portfolio investment)로 구분한다.Ⅱ. 외국인투자의 특성한국의 FDI에 관한 특징을 간단히 살펴 보기로 한다. 우선 지적할 수 있는 것은 한국의 제조업의 경우에 있어

  • [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
  • 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목차국제기업경영A. 국제기업경영의 성격I. 국제기업경영의 개념II. 국제기업경영의 특성B. 국제기업화의 기본과제I. 국제기업화의 목적II. 국제기업활동의 유형1) 현지국에서의 마케팅 자회사의 설립2) 국제기술제휴3) 국제콘트랙팅과 턴키 오퍼레이션즈4) 국제합작기업5) 해외생산6) 관리계약7) 국제 콘소시움C. 다국적기업I. 다국적기

  • 포트폴리오 투자수지의 특성에 대한 분석
  • 투자수지 1.15 (10.55)2.164.52 (23.83)3.221.75 (16.42)3.23직접 투자수지2.41 (19.62)0.881.55 (29.32)0.671.08 (23.33)0.85주 : ( )안은 변동률의 표준편차기초자료 : 한국은행,「국제수지」, 19801997. 일반적으로 海外直接投資의 國際收支 改善效果는 해외로의 資本流出과 本國의 逆輸入額을 投資收益額이 초과함으로써 장기적인 면에서 海外直接投資는 正의 國際收支效果를 거두게 된다고 한다. 그런데 이러한 海外直接投資의 자금흐름효과는 投資回收期間, 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