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개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국제기업경영
A. 국제기업경영의 성격
I. 국제기업경영의 개념
II. 국제기업경영의 특성
B. 국제기업화의 기본과제
I. 국제기업화의 목적
II.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1) 현지국에서의 마케팅 자회사의 설립
2) 국제기술제휴
3) 국제콘트랙팅과 턴키 오퍼레이션즈
4) 국제합작기업
5) 해외생산
6) 관리계약
7) 국제 콘소시움
C. 다국적기업
I. 다국적기업의 의의
II. 다국적기업의 생성요인
III. 다국적기업의 문제점
D. 해외직접투자
I. 해외직접투자의 형태
1) 소유비율에 의한 분류
2) 투자자에 의한 분류
3) 투자방법에 의한 분류
II.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 전략적 동기
2) 행동적 동기
3) 경제적 동기
4) 재무적 동기
E. 기술이전
I. 기술이전의 의의
II. 기술이전의 특징
III. 기술이전의 유형
IV. 기술이전의 경로
1) 라이센싱
2) 해외직접투자
3) 국제공동기술연구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 국제화전략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성장하였다.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 부분과 LCD부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

  • [국제경영] 글로벌 경영 활동의 재무적, 회계적 통제
  • 전략으로는 효과적 대처 어려움기업의 경영자원을 전세계로 배치하여 다국적 기업화함으로써 자연적 환율위험 탈피전세계적 생산활동 배치 투자자의 기대이익비용리스크글로벌투자 및 자금조달합리적인 투자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기법(자본예산기법)계량화현금흐름 추정순현재가치로 할인정치적경제적 위험 평가글로벌투자 및 자금조달자본예산 활용 시 선행작업(해외투자)경제적 위험의 정확한 평가를 위해 실행예산을활용국제자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해외직접투자에 있어서 초기정착을 위해서는 적시적소의 투자, 철저한 투자, 타당성 조사, 현지국의 세제 등 각종 투자인센티브, 마케팅기술 등에서 축적된 본사의 경쟁우위에 크게 의존하게 되지만, 현지법인의 정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투자기업의 현지화가 필수적인 과제로 제기된다. 물론 현지화의 성공적인 수행이 현지기업의 정착과 성장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지화의 실패는 현지법인의 경영활동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는 것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기업개요2. 주요 연혁3. 기업 비전4. 사업망제 1 장 투자실태분석 내용1. 해외진출과정제 1 절 미국 투자결정의 타당성 분석1. 미국 직접투자의 배경과 목적1) 미국 자동차 시장 소비자 성향 분석2) 現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상황3) 現 미국 시장 소비자 성향4) 오바마 車 연비규제 강화2. 미국시장의 경쟁자분석3.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분석4. 미국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투자목적별 전략 유형별 타당성 분석6. 투자기대와 영향 분

  •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 기술이전계약 조인 1999년 3월 러시아 연해주 영농사업 조인식2000년 4월 분사경영 시행 ((주) 남양알로에, (주)남양, (주)유니젠)7월 제2회 러시아 연해주 농활팀 파견9월 이병훈 대표이사 국제알로에 협회(IASC) 회장취임10월 중국 해남도 현지법인 설립 2001년 9월 이병훈 대표이사 IASC 명예의 전당 첫 헌정11월 알로에정보은행aloematix.com오픈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 NIT21 구축3. 남양알로에의 성장남양알로에는 창업자와 직원들의 병질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