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갈치 축제의 개발 및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자갈치 시장은 ?
3. “자갈치 축제” 세부내용
4. 자갈치 축제 관련 마케팅 현황
5. “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6.해외의 축제 사례와의 접목
7.결론 / 해외 사례를 통한 “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유통산업은 GNP의 12.7%를 차지할 만큼 국내경제에서 비중이 높다. 이러한 국민경제상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통산업은 규모가 영세하여 구조적으로 취약하고 아직도 전근대적인 유통환경 하에서 물류체계도 낙후되어 있는 상황이다. 정책적으로도 유통산업은 그 동안 소비성 서비스업으로 인식되어 규제는 많고 지원은 거의 없어 경쟁력이 낙후되어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IMF를 거치면서 더욱 활성화된 유통시장 개방은 외국계 대형할인점들의 국내진출로 국내 상권에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불어 닥치고 있다. 또한 계속되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더욱 심한 지방경기의 침체는 국내시장을 더욱 힘들게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방 재래시장의 현주소는 어디인지 앞으로 어디로 나가야 할지에 대해 부산의 대표적 재래시장인 “자갈치 시장” 을 활성화 시키는 방안을 바탕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조명환, 한국 관광 레저 학회, 연구 논문(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1997
인터넷 사이트 : 부산 일보(http://news.busanilbo.com)
부산 자갈치 축제 홈페이지(http://www.ijagalch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