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갈치 축제의 개발 및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2. 자갈치 시장은 ?
3. “자갈치 축제” 세부내용
4. 자갈치 축제 관련 마케팅 현황
5. “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6.해외의 축제 사례와의 접목
7.결론 / 해외 사례를 통한 “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유통산업은 GNP의 12.7%를 차지할 만큼 국내경제에서 비중이 높다. 이러한 국민경제상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통산업은 규모가 영세하여 구조적으로 취약하고 아직도 전근대적인 유통환경 하에서 물류체계도 낙후되어 있는 상황이다. 정책적으로도 유통산업은 그 동안 소비성 서비스업으로 인식되어 규제는 많고 지원은 거의 없어 경쟁력이 낙후되어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IMF를 거치면서 더욱 활성화된 유통시장 개방은 외국계 대형할인점들의 국내진출로 국내 상권에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불어 닥치고 있다. 또한 계속되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더욱 심한 지방경기의 침체는 국내시장을 더욱 힘들게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방 재래시장의 현주소는 어디인지 앞으로 어디로 나가야 할지에 대해 부산의 대표적 재래시장인 “자갈치 시장” 을 활성화 시키는 방안을 바탕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조명환, 한국 관광 레저 학회, 연구 논문(자갈치 축제 활성화 방안), 1997

인터넷 사이트 : 부산 일보(http://news.busanilbo.com)
부산 자갈치 축제 홈페이지(http://www.ijagalch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축제5-라-3) 핸드프린팅 거리5-라-4) 자갈치 어판장5-라-5) 보수동 책방 골목5-라-6) 달맞이 고개5-라-7) 남천동 벚꽃거리5-마) 부산 관광 정책6. 부산 관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6-가) 부산 관광 산업의 문제점6-가-1) 관광자원 개발 미흡6-가-2) 관광 매력성의 결여6-가-3) 신상품 개발 미흡6-나) 부산 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안6-나-1) 부산의 관광산업이 가진 잠재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한다. 6-나-2) 부산만의 특이성을 개발6-나-3) 이미지 개선6-나-4) 다양한

  • [일본관광객][관광특성][관광기념품][관광지이미지][보석관광상품][호텔선택]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
  • 개발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2) 보석축제의 활성화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2. 보석 관광 관련 시설의 개발3. 보석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Ⅵ.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참고문헌Ⅰ. 개요오늘날 관광기업 마케팅은 단지 관광기업의 한 기능부문인 영업부의 소관업무로 시장개척과 판매중심의 관리활동이라는 정도의 관념만으로는 관광마케팅의 본질을 규명하기 힘들다 하겠다. 여기에는 근본적인 차원에서 적극적 검토가 요

  • [문화관광축제][문화관광축제 동향][문화관광축제 평가][문화관광축제 관광이미지]문화관광축제의 동향, 문화관광축제의 평가, 문화관광축제의 관광이미지, 문화관광축제의 사례, 문화관광축제 관련 제언 분석
  • 축제는 더 이상 보는 관광 차원의 대상이 아닌 생활 속에서 여가 활동으로서 고유한 놀이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동적 관광형태를 지녀야 한다. 축제 참가자들의 사전 동기부여와 참여 욕구의 증진에 인터넷을 통한 축제의 활성화는 상당한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본 연구는 문화관광축제의 웹사이트 분석을 통한 인터넷 마케팅 활용방안에 대해 다루었는데 아직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웹사이트의 구성 및 활용이 부족함을 알 수 있었다. 따라

  •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 개발 및 연계비 1000100012001200통신, 교통, 차량유지비500700700800광고비8001000100010002.총 비용844011,70012,74012,8403.총 이익-6,0403004,0605,160(4) 상환 시점3차년도 4개월(36개월)에 총 수입이 비용을 넘어선다.6.사업확장 및 보안점(1) 사업의 확장 방안■ 매년, 매 분기별 흥행한 영상물의 지역을 선정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 근접한 지역의 상품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 상품의 개발■ 원거리 지역을 위한 이동을 위해 국내 항공사, 관광 버스업

  • [마케팅]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 축제의 활성화 방안 1. 부산축제의 목적과 효과파생 축제 개최산업진흥과 특산품 개발도시의 생활환경 정비관광개발기업, 학교유치교육,문화 진흥지역간의 교류부산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2. 상황분석-시장분석(관광해양축제) 해운대 해수욕장 바다 바다 미술제 영도 절영 축제 자갈치 부산자갈치 축제 광안리 해변 광안리 해변 및 문화관광축제10 월 해운대 백사장 비치발리볼 대회 해운대 일원 오킴스 철인대회9, 10월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