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

2. 본론
1. 부산축제의 목적과 효과
2. 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 및 SWOT분석
3.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불루오션
4.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3. 결론
1.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해결방안
2. 부산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홠
본문내용
1.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
현재 우리나라도 지방 분권화가 가속되어, 지역 중심의 다양한 지역축제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각 지 자체는 지역경제 발전과 가치의 제고를 통해 지역민들의 복지증진을 기하기 위한 하나의 지역의 문화적 수단으로서 지역축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수많은 지역 축제 가운데 관광적 진가를 발휘하면서 지역경쟁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축제들은 극소수에 불과하며 많은 지역축제들이 주최측만의 축제를 위한 축제, 일회성의 전시용 행사로 전락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1.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

이것은 행사를 주최하는 주최측의 재정부족과 전문인력의 부족, 축제를 관광과 접목시키려는 적극적인
노력과 인식의 부족의  등에서 기인한 현상으로 어떤 사람들이 왜 방문하며 방문하여 축제에서 무엇을
하며 그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차 제대로 파악되지 못하는 것이 더 큰 문제점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러므로 세계의 유명한 지역축제나 이벤트 관광에 견줄 수 있는 특색 있는 축제이벤트를 상품화 하고
개발하기 위해서는 지역축제의 성질과 구조를 이해하고, 국외 유명 축제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부산 지역의 축제 관광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그 활성화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부산지역 관광산업 현황 연구
  • 부산관광의 문제점 1) 관광지원체계 미흡2) 대표적 관광시설의 부족3) 교통체증 및 교통수단의 부족4) 관광상품 및 쇼핑시설의 미흡제2절 부산 관광의 활성화 방안 1.관광의 활성화가 왜 필요한가?2. 실행 프로그램1) 관광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2) 관광홍보 및 마케팅전략 강화 3) 차별화된 관광상품의 개발4) 특화된 쇼핑시설의 확충5) 독특하고 다양한 음식(먹거리)의 제공 6) 숙박 시설 및 서비스의 다양화제3절 부산지역 카지노업 증설에 관

  • [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지역 주요관광지에 필수적으로 배치4. 협력적 네트워크의 구축관광산업에 있어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협력이야말로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s)이다. 일반시민, 자치단체, 관광사업체, 여타 관련단체 등이 망라된 경주 지역사회의 협력을 바탕으로 할 때 관광을 통한 지역활성화란 목표는 달성될 수 있다.① 경주문화관광진흥협의회와 같은 지역 내 협력조직을 중심으로 하여 경주시와 파트너쉽을 유지하면서 관광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활동

  • [해양관광론] 여수시 해양관광
  • 활성화 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과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목적이 있다.3. 여수시 해양관광에 대한 개요 및 현황1) 여수시의 입지① 위치․ 우리나라의 동북아에 위치한 대륙과 해양문화가 만나는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 여수시는 한반도의 최남단인 남해안 중앙부에 위치하고 면적은 498.10㎢로 전라남도 전체면적의 4.2%를 차지함.․ 주요도시와의 직선거리는 서울 330㎞, 대전 178㎞, 부산 152㎞이며, 100㎞권내에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방안으로 중구에서는 2002년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를 지정하고 민간자율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민관이 합심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 관광안내소 증설, 공중화장실 개선, 보․차도 및 가로등 정비 등 관광기반시설 개선사업과 축제 개최 등 이벤트 개발에 주력하고 있지만, 서울의 위상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고, 서울의 관광자원이나 수용태세가 미

  • 문화관광축제 레포트
  • 지역, 그 행사만의 특징이 주요 매력요소가 될 수 있다. 를 문화관광의 대상으로 관광산업의 발전과 관광객 유치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축제(한국관광연구원, 1998)”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문화관광의 대상으로서 경제적인 생산 활동에 기여하는 기능 이외에, 지역축제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기능, 즉 주민들의 문화욕구충족, 문화예술의 계승과 선양, 교류를 통하여 지역문화의 활성화, 주민의 귀속감과 공동체 의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