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1) 사업체 개요 연혁 2
(2) 창립 계기 2
(3) 기업이념 3
(4) 사업 목적 3

2 조직 및 입지 선정
(1) 조직도 4
(2) 조직원 이력서 4
(3) 인력 수급 계획 8
(4) 입지 선정 8

3 서비스 내용 및 사업 전망
(1) 서비스 내용 및 업무 소개 9
(2) 상품개발 선정과 전망 9
(3) 초기 상품 및 향후 상품 10
(4) 상품 경쟁력 11
(5) 시장분석 11
(6) SWOT분석 12

4 마케팅 전략
(1) 4P's 12
(2) 마케팅 영업전략(세부적 영업 전략) 12

5 자금계획
(1) 조달방침 14
(2) 판매 계획 14
(3) 추정 손익 계산서15
(4) 상환 시점16

6 사업 확장 및 보완점
(1) 사업의 확장 방안 16
(2) 예상 어려움 16
(3) 보완점 17
17 -

7 맺음말 17
본문내용
(2) 창립 계기

21세기에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산업으로 예상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여가․레크레이션 산업이다. 특히 현대는 경제 성장에 따른 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가시간의 증대, 교통의 발전 등의 이유로 여가․레크레이션에 대한 현대인의 욕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 분야는 그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
이러한 배경아래에서 관광산업의 네 가지 부분- 수송 분야, 숙박 분야, 여행업, 기타유관시설분야- 중 수송, 숙박, 기타 유관 시설 분야와 같은 관광의 공급 측면은 여행객들의 수요와 연결 시켜주는 여행업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오늘날 소득의 증대와, 주 5일제에 따른 시간적 여유는 사람들로 하여금 여행에 대한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하지만 해외 여행은 시간적 제약이 있으므로 쉽게 계획하고 출발하기 힘들고, 또한 국내 여행도 획일화된 여행 상품과 사람들의 정보 부족으로 여행의 효율성과 즐거움을 만끽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 영상 여행사는 타 여행사와 차별화된 영상 산업을 여행에 접목시켜 매체로 보는 즐거움을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기획, 판매, 알선하려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영상 산업으로 영화와 tv 드라마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여행업도 그 수요에 대한 공급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여행사를 창립하게 되었다.

(3) 기업 이념

우리 영상 여행사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시에 공급하여 고객에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고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기획, 판매하여 고객 만족의 기업이 된다. 단순히 고객을 이윤의 도구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만족을 이끌어내야 하는 대상으로 인식한다. 그리고 국내 여행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여 사회에서 존경 받는 기업을 만든다.
우리 영상 여행사의 종사원에게는 일하고 싶은 회사, 즐겁게 일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봉급만을 주는 회사가 아닌 인성교육과 사내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배움이 있는 기업이 되도록 힘쓴다.
또한 자사의 사업을 통해서 국가적으로 우리나라 국민 관광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다. 그리고 기업의 가장 큰 목적인 경제적인 이윤 추구를 할 것이며, 이와 동시에 고객에게 정확하며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적인 기업으로서 윤리적인 책임을 다 할 것이다.
따라서 자사는 여행사가 책임지어야 할 고객에 대한 책임, 국가에 대한 책임, 공급업체에 대한 책임, 종사원에 대한 책임을 끝까지 다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여행사사업계획서
  • 여행사의 수익면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된다. 따라서 직원 서비스에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재방문 고객유치에 힘쓰도록한다.Ⅴ.자금 조달 계획서 구분구성비고자기 자본100,000.00075%은행권 대출35000.00015%연10% 이자 3년 만기 일시상환가족, 친지15.000.00010%총액150,000.000100%Ⅵ. 사업추진 일정표구분D- 4개월D- 3개월D- 2개월D- 1개월1. 사업계획서- 사업계획 확정*****- 기본 설계****- 인테리어 설계****2. 인허가- 사업 승인**-

  • [사업계획서] 최상류고객을 위한 여행사사업계획서
  • 사업부인터넷을 통한 상품의 정보제공- 인터넷을 통한 회사의 홍보- 여행상품의 자료 제공- 예약과 판매의 전산화Ⅱ. 시장조사와 분석1. 업종현황국내여행업계는 국내여행사 설립의 법적인 용이함으로 현재 수백여개의 여행사가 존재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수십여 개의 여행사가 문을 닫고 다시 생기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이들 업체는 모두 비슷비슷한 여행상품으로 차별화되어 있지 않고 있으며 작은 여행사에서도 아웃바운드(outbound tour

  • [관광학과] 여행업 사업계획서00
  • 여행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을 전제로 앞으로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Ⅱ. 사 업 계 획 서 1. 사업의 주체1) 회사명: O․G 투어(영문명: O․G Tour) - 뜻 : Original Guide Tour2) 설립 년, 월, 일: 2009년 3월 1일3) 대표자 성명: 0004) 자본 총액: 3억 5천만원2. 사업의 취지- 우리나라 및 국외 여러 나라의 오지, 즉 보통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관광자원이 뛰어나 관광매력과 유인성을 지닌 곳을 사람들에게 소개, 안내 시켜줌과 동시에 그에

  • [관광학과] 여행사 사업계획서00
  • 여행사 사업계획서00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휴식과 새로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위해 충전하는 기간을 여행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21세기가 도래하면서 요즘 국내의 기업체 및 공기업에서도 선진국형의 주5일제 근무가 널리 보급되고 있어 소비형태도 단순히 금전소비형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등을 즐기려는 시간 소비형 소비자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본 사업은 이런 추

  • [여행사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 여행 컨설팅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12사업계획서 요약사업기회해마다 증가하는 해외여행자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많은 여행자들이 유럽으로 쇼핑, 예술, 음식, 허니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여행을 함사람들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 증대상품과 서비스개개인에 맞춘 여행 경로 컨설팅 고객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면 여행사가 그에 따른 정보와 각종 대행 서비스 제공개인 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