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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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WHY?

Ⅱ. 기업 개요

Ⅲ. 현황 분석

Ⅳ. 주요 해외진출 사례

Ⅴ. 3C 분석

Ⅵ. 향후 과제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전 세계적으로 경제 환경이 급변하는 오늘날, 모든 기업에게 불어 닥친 최대의 위기는 무한 경쟁시대의 생존 전략이라 할 수 있다. 국내외 시장의 구분이 무의미하게 됨에 따라 생산 기업과 생산지는 그다지 중요한 문제가 아닌 상황이 되었다. 대표적인 사례로 세계 무역 기구 가입과 2008년 올림픽 개최, 2010년 세계 박람회 유치 등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들 수 있다. 저가의 풍부한 노동력을 기반으로 중국은 이미 세계의 공장으로 부상하였고, 그 여세를 몰아 선진 기업들의 첨단 산업 진출로 자본 집약적인 상품을 생산하며, 기술 개발에 들어가는 엄청난 시간의 벽을 뛰어넘어 현지의 선진 기업들에 의해 기술 혁신, 경제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이제 바야흐로 국내기업과 수출 기업을 구분하던 시기는 지났다. 해외진출은 무한 경쟁에 있어 살아남기 위한 필수 전략이며, 국내 외 시장의 구분은 더 이상 타당성을 인정받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세계 경제 환경의 변화는 그 동안 자립 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수출 의존형 전략으로 외국 기업과의 국제적 협력에 소극적이었던 한국경제와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됨과 동시에 생존의 위협을 초래하는 부담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세계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업의 해외진출과 이로 인한 경영의 세계화가 강조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쓰리쎄븐 홈페이지] www.threesevencorp.co.kr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 학술 정보] www.koreastudies.net
[한국무역협회 무역 정보 네트워크] www.kita.net
[쓰리쎄븐 IR 자료]
[언론기사 DB] www.hidb.co.kr/gisa
[한국의 거상] 한국무역협회.2004
[기업 경영 BEST Practice] 전국 경제인 연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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