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중소기업 777(쓰리쎄븐)의 해외시장 진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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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777 소개
1. 기업연혁 및 소개
2. 선정이유

Ⅱ.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산업구조 분석

Ⅲ. 전략분석
1. STP분석
2. 4P
3. SWOT분석
4. 해외시장진출전략

Ⅳ. 마케팅전략
1. 성공요인분석
2.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향후 전략

Ⅴ. 출처


본문내용
(7) 중남미 (멕시코, 브라질을 이용한) 시장
NAFTA 발동에 의하여 협정 당사국간의 역내 교역 품에 대한 관세감면 등의 보호정책으로 무역량이 상대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멕시코 시장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또한 브라질을 남미 거점 도시로 활용하여 유력 딜러의 발굴과 유명 전시회를 활용한 공략을 계획하고 있다. 남미 지역의 경우, 브라질이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브라질 내 유명 제조업체인 ZIVI(MUNDIAL'BRAND), PRADA 및 기타 무역업체와 Joint하여 남미 전 지역 및 브라질에 대한 시장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중남미 시장은 향후 미국 및 남미시장의 우회 공격지로서의 가능성 등을 감안할 때 중요성이 배가되는 시장이다.

(8) 러시아 시장
SCARLET LINE 제품군으로 당사의 "777 & CLUB" 브랜드로 이미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경제 사정이 좋지 않았던 최근 몇 년 동안에도 꾸준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경제발전으로 유효 소득층이 증가하여 시장의 확대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쓰리세븐은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현지 업체와 Joint하여 전시회 참가 및 TV 광고 등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 정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판매 증가가 기대되는 시장으로 분석하고 있다.

2. 산업구조 분석
(1) 산업 내 기존 경쟁자
- 산업의 집중도 : 손톱깎이 시장에는 쓰리세븐 말고 강력한 경쟁업체로 벨 금속 한 기업만이 존재하므로 산업내 집중도는 높은 편이다.
- 제품 차별화 : 손톱깎이는 디자인변형을 한다거나 특별한 기능을 부과하기에 무리가 있는 제품이라 차별화 정도는 높지 않지만 최근 플라스틱으로 만든 손톱깎이가 출시되는 등 소재에 변화를 주고 있다.
- 산업의 경기변동 : 주요시장이 국외에 있고 주 전략을 집중하는 곳도 국외이므로 환율의 변화에 따라 민감한 경기변동을 받는다.
- 퇴거 장벽 : 손톱깎이를 만드는데 필요한 조형과 같은 유휴설비는 쉽게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으며 현재 산업 내에 수많은 경쟁 상대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므로 퇴거장벽은 높다고 할 수 있다.

① 벨 금속
생산량의 95% 이상을 수출하는 벨 금속 공업의 손톱깎이는 ‘벨’(Bell)이라는 브랜드로 국내에서보다 오히려 해외시장에 더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벨 금속 공업은 전 세계 85개국에 연간 약 8,000만개의 ‘손톱깎이 세트’를 수출한다. 이는 전 세계 시장점유율 40%에 육박하는 엄청난 물량이다. 손톱깎이 단일 품목으로만 매년 2,5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 산업 내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다.

참고문헌
Ⅴ. 출처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흐름출판, 2005

쓰리세븐(777) http://www.threesevencorp.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hrdkorea.or.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국민일보 2009-12-06 「[한국 경제의 희망, 强小기업] (25) 쓰리세븐」
조선일보 2009-03-05 「한국, 세계 1위 품목 127개… "발 빠른 투자로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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