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777 쓰리쎄븐(대성금속공업) 글로벌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1.기업 연혁 및 소개
Ⅰ-2.산업 및 경쟁현황
Ⅱ-1.국제화 전략 및 진출방식
Ⅱ-2.경쟁전략 및 목표
Ⅱ-3.시장세분화 전략 및 목표
Ⅱ-4.마케팅믹스 전략(4P)
Ⅱ-5.마케팅 성과 및 시장지위
Ⅲ-1.향후전망
Ⅲ-2.참고문헌
본문내용
■ 산업의 특성
쓰리쎄븐이 위치한 산업은 손톱깎이를 비롯하여 각종 미용도구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서, 날붙이 제조업이라고 부른다. 이들 산업은 제조에 있어서는 노동 집약적 장치 산업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판매에 있어서는 대형 유통 회사, 화장품 전문 업체, 잡화용품 업체 및 기타 도소매업체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여야 하는 유통업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들 업종은 개인 위생관리 용품의 생산을 통하여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손, 발톱 미용에 대한 미의 창조 욕구가 증대되면서 이에 대한 충족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방향이 전개되고 있다.

또한 이들 산업은 경제적 성장과 비례하여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도가 고조되는 상관관계가 있어 주로 선진국에서 활성화되어 왔으며, 국내에서는 1970년을 전후하여 초기적 생산체제가 갖추어지기 시작하여 1990년대 중반부터는 국산제품이 세계시장을 주도할 정도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 면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였다.

또한, 문화적 특성에 따라 유통의 방법에도 큰 차이가 있는데,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과 같은 기념일에 선물용품으로 애용되고 있으며, 중국의 경우는 관광명소 및 유원지등에서 기념품(명품 Brand)의 용도로 유통되고 있다. 국내 및 동남아시아의 경우는 각종 행사 및 영업시 기업체나 관공서의 판촉물로 유통되는 사례가 많다.
참고문헌
◆ 주간조선 2004. 9. 24일자
◆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409/200409040057.html
(조선일보)
◆ 쓰리쎄븐 홈페이지 http://www.ds777.co.kr/
◆ 언론기사 DB www.hidb.co.kr/gisa
◆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한국 최고의 브랜드(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by 김승범, 신철호
◆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by 한국무역협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2: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 잘 받았씁니다~
  • myeve1***
    (2010.01.26 18:12: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벨금속 & 쓰리쎄븐의 비교 분석
  • 대성 산업(현재 쓰리 쎄븐)이 완전히 독립함에 따라 각자 다른 길을 걷게 되었다. 두 회사는 모두 매우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손톱깎이로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성공적인 기업으로 여러 면에서 공통점을 보이지만, 해외 시장에 진출해 성장해 온 모습이나 주요 전략 및 앞으로의 계획에서 적잖은 차이점을 찾아 볼 수 있다. 벨금속쓰리쎄븐연혁1954 벨 금속 공업 주식회사 설립1974 벨 상표 등록 후 서울 무역 사무소 개설1980 수출 유공 업

  • [국제경영](주)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
  • 대성유통 법인 설립(현재 DACO상표로 생산판매) 전세계 87개국에 2,400만불 수출달성 2001 대성금속공업(주) 에서 (주)쓰리쎄븐 으로 상호 변경 2002 6월 코스닥 심사청구 2002 산업자원부, 세계일류화 상품 인증2003 2월 협회중개시장(KOSDAQ) 등록 승인8.13 중국 현지 공장 설립(문등 777 금속제품유한공사)2)777 소개 쓰리세븐은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 시장을 정복했다. 쓰리세븐은 매년 8000만~1억 개의 손톱깎이를 만들어 이 중 90%를 미국중국유럽 등 92개국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777’ 손톱깎이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단가가 100~500원 정도인 손톱깎이로 쓰리쎄븐은 연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1975년 회사 설립 이후 단 한 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다. 이러한 쓰리쎄븐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대규모 자금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대기업의 글로벌 사례보다 소규모 제품군과 미미한 국제경영지식만을 가지고 세계시장에 발을 들여놓고, 자금부족과 소프트웨어의 어려움을 극복하

  • [마케팅전략] 틈새시장의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쓰리세븐을 중심으로)
  • 쓰리세븐의 모습을 하게 되었다. 2. 선정이유한국의 장수 브랜드인 쓰리쎄븐(777)은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 시장을 정복했다.쓰리세븐은 매년 6,000만~8000만 개의 손톱깎이를 만들어 이 중 90%를 미국 중국 유럽 등 92개국에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09년)지구촌 사람들의 절반 가까이인 30억명이 ‘777’ 손톱깎이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1) 181명의 중소기업으로써 세계 1위를 고수했다. ① 작은 중소기업이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시

  • [국제마케팅] 777 쓰리세븐 국제마케팅
  • 상표권 분쟁 -’94년부터 약 3년여간 미국 보잉사와 상표권 소송분쟁→ 98년 공동사용 합의 도출5. Q & A6.참고 자료 1. http://www.threesevencorp.com/default.asp2. 2007년 05월 10일(목) 연합뉴스3. 2004.09.04 주간 조선 4. http://bellmetal.en.ec21.com5. 쓰리 쎄븐 (중국 북경대리점) http://tseven.en.ec21.com6. http://blog.naver.com/samshin0?Redirect=Log&logNo=100002335587감사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