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 목 차

1.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

2. 연구대상 소개
2.1 쓰리세븐 회사 소개
2.2 성장과정 및 연혁
2.3 주요 경영진, 조직도
2.4 사업 영역

3. 해외 진입 사례
3.1 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
3.2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
3.3 중국 시장 진입 사례

4. 쓰리세븐 Product
4.1 다양한 제품군
4.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
4.2.1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
4.2.2 연구개발

5. Price
5.1 시장 성격에 맞춘 가격 정책
5.1.1 중국 시장의 고가 정책
5.1.2 유럽, 미국 등의 중저가 정책
5.1.3 한국 및 동남아시아의 저가 정책
5.2 제품군에 따른 가격 정책

6. Place

7. Promotion

8. 매출 성과 분석 및 재무 분석
8.1 매출 분석
8.2 경영성과
8.3 재무구조 분석
8.4 재무비율 분석

9. 현황분석 및 제언

10.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

쓰리쎄븐은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 시장을 정복했다. 현재 지구촌 사람들의 절반 가까이인 26억 명이 ‘777’ 손톱깎이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단가가 100~500원 정도인 손톱깎이로 쓰리쎄븐은 연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1975년 회사 설립 이후 단 한 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2003년 2월에는 코스닥에 등록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중소기업인 쓰리쎄븐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창업 시작부터 현재까지 어려움을 겪고, 문제점을 개선하면서 꾸준하게 나름의 성공 노하우를 터득했기 때문이다. 다음의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쓰리쎄븐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토대로 제품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 그리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가격 정책과 유통 경로 모색, 정착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창업 이래 적자 없는 건실한 재무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참고문헌
10. 참고 문헌

「한국의 거상」, 한국무역협회,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2004
쓰리세븐 IR 자료 「쓰리쎄븐」
쓰리세븐 Home Page : “ www.threesevencorp.com ”
무역협회 무역정보 네트워크 : “www.kita.net "
언론 기사 DB : " www.hidb.co.kr/gisa/ "
쓰리세븐 기업 개요 : “ http://stock.naver.com/sise/ksc_summary.php?code=672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연구■ 목 차 1. Case stories2.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3. 연구대상 소개3.1 쓰리세븐 회사 소개3.2 성장과정 및 연혁 3.3 주요 경영진, 조직도3.4 사업 영역3.5 마케팅 전략4. 해외 진입 사례4.1 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4.2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4.3 중국 시장 진입 사례5. 쓰리세븐 Product5.1 다양한 제품군5.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5.2.1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5.2.2 연구개발6. Price6.1 시장 성격에 맞춘 가격 정

  • [국제경영사례분석] 쓰리세븐 국제경영성공사례
  • 국제 경영학 기말 Report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연구담당교수 : 제출일 : 04. 12. 3제출자 :■ 목 차 1.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2. 연구대상 소개2.1 쓰리세븐 회사 소개2.2 성장과정 및 연혁 2.3 주요 경영진, 조직도2.4 사업 영역3. 해외 진입 사례3.1 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3.2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3.3 중국 시장 진입 사례4. 쓰리세븐 Product4.1 다양한 제품군4.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4.2.1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4.2.2 연구개발5. Pr

  • [국제경영] 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 사례는 연구 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쓰리쎄븐과 같이 아직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한 기업들의 해외진출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재벌 중심의 한국 경제에 있어 중소기업이 생존하기란 무척 어려울 뿐만 아니라, 특히 제도적인 제약이 많고 경쟁 여건이 성속되지 못한 상황에서는 아무리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이라도 오히려 냉대를 받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이러한 기술력을 갖춘 전문 기업의 경우, 일찍부터 국내시장을 상대로 하는 경영활

  • [국제경영] 쓰리세븐 해외진출 전략 사례(북미시장)
  • 연구개발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쓰리세븐은 손톱깎이 제품 생산에 있어서 프레스, 금형, 도금, 열처리 기술 등의 30여 가지 공정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전용가 공설비들을 자체 제작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15년 이상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인력으 로 자체 금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열날 수정 동시 가공기, 2단 앞날 자동연삭기등의 최신 조립/연마 기기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 또한 50여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경영’의 이건희회장 철학은 현실화 되었는가1. 경쟁력 제고2. 질위주의 경영3. 국제화(1) 글로벌 마케팅 전략삼성전자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는 데는 탄탄한 해외 거점들이 큰 몫을 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생산 및 판매법인 또는 지점. 연구소 등의 형태로 47개국에 진출해 있다.해외거점은 본사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업효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거의 전사업장이 지금은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삼성이 효율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