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쓰리세븐 해외진출 전략 사례(북미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쓰리세븐 소개
ⅰ) 회사의 연혁 및 성장과정
ⅱ) 기업 인지도
ⅲ) 기업 선정 이유
ⅳ) 제품 소개
ⅴ) 사업 현황

Ⅱ.해외진출 사례 (북미시장)
ⅰ) 해외진출 전략
ⅲ) 해외진출 성과

Ⅲ. 전략분석과 경쟁우위
ⅰ) SWOT분석
ⅱ) BCG매트릭스 분석
ⅲ) STP전략
ⅳ) 4P분석

Ⅳ. 경쟁사 분석 (벨금속)

Ⅴ. 마무리
ⅰ)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ⅱ) 향후전망과 계획

본문내용
Ⅰ. 쓰리세븐 소개
ⅰ) 회사의 연혁 및 성장 과정
(1) 기업 시작
․ 설립일 : 1981년 8월 13일
․ 주요제품 : 손톱깎이, 매니큐어세트 등
․ 자본규모 : 174억
․ 자산규모 : 315억(2005년 3월말 기준)
․ 종업원수 : 192명
․ 사업장소재지 : 충청남도 천안시 삼용동 276 -1
(2) 조직도 및 주요 경영진

(3) 성장과정
․ 설립 이후의 변동 상황
- 1975 "대성산업사" 설립
- 1979 서울 무역사무소 개설
- 1981 대성금속공업주식회사로 법인 설립
- 1982 수출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1984 수출의 날 상공부장관 표창 수상
- 1985 수출의 날 공로패 수상
- 1987 수출의 날 대통령 산업포상 수상
- 1988 수출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1,000만불 탑)
- 1993 천안시 두정동 부지에 최신식 도금단지(520평) 완공
- 1996 중국 현지 공장 설립(문등 대성금속 유한공사)
세계 일류화 제품 선정(통상산업부)
- 1998 무역의 날 표창 수상 및 청와대 면담 참석
천안 두정동 공장 인수(762평)
- 1999 상공의 날 석탑 산업훈장 수상
- 2001 "(주)쓰리쎄븐"으로 사명 변경
- 2002 산업자원부, 세계일류화 상품 인증
- 2003 2. 7 협회중개시장(KOSDAQ) 등록 승인
8.13 중국 현지 공장 설립(문등 칠칠칠 금속제품유한공사)
- 2005 크레아젠(주) 인수

․ 상호의 변경
- 1975년 "대성산업사"
- 1981년 "대성금속공업(주)"
- 2001년 "(주)쓰리쎄븐"

․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의 발생
구 분
내 용
2001년
수출 US$ 2,441만불 실적 달성
특허 및 상표등록 55건 관리
의장등록 112건 관리
실용신안 28건 관리
“(주)쓰리쎄븐”으로 상품 선정
2002년
산업자원부, 세계 일류화 상품 선정
2003년
협회중개시장(KOSDAQ)등록(거래개시일 : 2003.02.11)
사업목적 변경:상표 라이센싱업 추가
로열티사업 추진(홍콩 하나야카사와 상표 사용권에 관한 계약 체결)
자사주 취득을 위한 특정 금전신탁계약 체결
충남 천안시 직산읍 마정리 223-5外, 토지 및 건물 매입
중국 현지법인(문등칠칠금속제품유한공사)설립(영업집조 발급일:2003.08.13)
무상증자 실시(신주배정기준일:2003.10.24, 신주배정비율:1.00주/주)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궁화리 산 143-7외”공장 및 기타 부대시설 투자결의
브랜드사업 추진(“(주)에스디와이”와 판매용역계약 체결)
자사주 취득을 위한 특정 금전신탁계약 연장결의
2004년
대표이사 변경(변경전:김형규→변경후:김상묵)
사업목적 변경:상품판매업, 식품등 도․소매업, 식품 등 수입판매업 추가
“보스카”와 브랜드사업 관련 위탁판매계약 체결




(4) 재무구조
항  목
2000.12.31
2001.12.31
2002.12.31
2003.12.31
2004. 6.30
부채비율
35.35 
33.39 
43.92 
35.55 
53.09 
차입금의존도
5.35 
2.27 
16.51 
14.03 
27.81 


1. 유동자산
20,965,785,360
22,673,069,968
16,344,156,975
13,782,099,323
2. 고정자산
9,837,612,447
6,378,296,939
4,920,654,673
4,912,535,650
자산총계
30,803,397,807
29,051,366,907
21,264,811,648
18,694,634,973
1. 유동부채
10,334,965,369
4,953,051,626
639,335,649
3,767,149,594
1. 고정부채
2,208,878,192
2,665,779,901
1,064,167,733
912,565,961
부채총계
12,543,843,561
7,618,831,527
6,488,892,433
4,679,715,555
1. 자본금
4,400,000,000
4,400,000,000
1,500,000,000
1,500,000,000
2. 자본잉여금
3,573,441,089
3,573,441,089
 
 
3. 이익잉여금
11,376,807,777
14,549,788,911
13,277,970,949
 
4. 자본조정
(-)1,090,694,620
(-)1,090,694,620
(-)2,051,734
(-)4,103,467
자본총계
18,259,554,246
21,432,535,380
14,775,919,215
14,014,919,418
부채와 자본총계
30,803,397,807
29,051,366,907
21,264,811,648
18,694,634,973


-요약대차대조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쓰리쎄븐 국제경영 사례 분석02001-12085행정학과 3학년오승한목 차━━━━━━━━━━━━━━Ⅰ. 기업 선정 이유 및 주제소개Ⅱ. 기업 개요1.회사 소개2.성장과정 및 연혁 3.주요 경영진, 조직도4.사업 현황Ⅲ. 주요 해외진출 사례1.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2.중국 시장 진출 사례3.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Ⅳ. 현황분석 및 전략Ⅴ.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FIVE FORCES MODEL에 의한 분석

  • [경영학] ㈜HJC(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
  • 목차기업선정 동기Ⅰ. 서 론 (HJC 회사 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대외 수상 현황4. 규격 인증 획득5. 경영목표Ⅱ. 본 론 (HJC의 도전과 성공)1. 미국 시장 진출 도전1) 왜 미국 시장인가?2) 미국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의 과정2. 그 외 시장 진출 도전1) 중국2) 유럽3) 해외시장 규모와 대륙별 점유율 현황3. HJC 조직체와 환경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4. 사업방향1) HJC의 VISION 20112) 사업방향3) 핵심사업방향Ⅲ. 결 론1. 성공요인2. 시사점과

  • [국제마케팅](주)HJC 홍진크라운 의 해외시장 진출 - 미국 시장 사례
  •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작은 기술 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주)HJC는 내수보다 해외 시장의 진출에 주력하고 있어 국제 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 생각되어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해외에서 그 품질을 더 인정받고 있는 헬멧으로서 특히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의 40%

  • [국제경영] 벨금속 & 쓰리쎄븐의 비교 분석
  • 벨 금속 & 쓰리쎄븐의 비교 분석국제 경영 2004년 12월 6일 1. 기업 선정 이유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활동 무대도 더욱 넓어졌다. WTO체제 출범 이후 국가간 자유 무역은 더욱 활발해 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수출입뿐만 아니라 해외 직접 투자 및 라이센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여러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는 추세이며, 그 속에서 우리 기업들

  • 글로벌시장진이브마케팅사례,777,엘지생활건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시장 진입 과정08ⅠⅠⅡⅢⅣ해외시장 진입방법의 결정요인진입방법의 결정기업요인-기업자원-국제 경험-경영방침(최고경영자의 의지)제품요인-서비스 요구수준-제품차별화 정도-제품유횽-부피, 중량현지국요인-시장요인-거시환경요인(정치,사회,분화 요인)본국요인-시장규모-경쟁구조-생산비용-정부정책1.표적 시장 선택09수출이란?•해외진출방법으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인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