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1. Case stories

2.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

3. 연구대상 소개
3.1 쓰리세븐 회사 소개
3.2 성장과정 및 연혁
3.3 주요 경영진, 조직도
3.4 사업 영역
3.5 마케팅 전략

4. 해외 진입 사례
4.1 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
4.2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
4.3 중국 시장 진입 사례

5. 쓰리세븐 Product
5.1 다양한 제품군
5.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
5.2.1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
5.2.2 연구개발

6. Price
6.1 시장 성격에 맞춘 가격 정책
6.1.1 중국 시장의 고가 정책
6.1.2 유럽, 미국 등의 중저가 정책
6.1.3 한국 및 동남아시아의 저가 정책
6.2 제품군에 따른 가격 정책

7. Place

8. Promotion

9. 매출 성과 분석 및 재무 분석
9.1 매출 분석
9.2 경영성과
9.3 재무구조 분석
9.4 재무비율 분석

10. 현황분석 및 제언

11.참고문헌


본문내용

3.4 사업 영역
(1)손톱깎이류
쓰리세븐의 주 생산품은 손톱깍이 류이다. 위에서도 설명한 바와 같이 이는 생산 공정이 매우 까다로운 금속가공의 결정체로, 간 1억 개 이상의 손톱깎이를 생산하고 있다. 1996년 통상사업부, 2002년 산업자원부에서 세계일류와 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놓은 상태이다.

(2)매니큐어 set
손톱깎이를 포함한 각종 미용도구들을 set화 한 것이다.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데, 여러 세트 케이스의 소재 및 디자인, 포장에 관련해서 연구와 개발이 활성화 되어 있다.



3.5 마케팅전략
(1)4P
product
* 손톱깎이, 손톱밀대, 족집게류, 디스플레이 세트, 플라스틱 세트등 제품군만 15개가 넘고 각 제품군별로 50여종의 품목이 있어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음.
*30여 가지 공정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
*중소기업 업체들 중에서 매우 높은 비율로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음.
price
*중국에서의 고가정책은 성공적으로 평가되고 있음.
*유럽, 미국 등에서는 중저가 정책을 실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인식됨.
*한국의 소비자는 저가의 제품을 선호하거나 판촉용으로 얻는 무료 제품들을 선호하는 현상이 강함.
* 세트 제품들을 조합해서 여러 가지 제품군들을 각기 다른 가격으로 판매
place
*미국시장의 경우 Wal-Mart,Revion 등 대량 유통업체를 통함.
*중국시장에서는 고급품 취급업체로 인식되어 SHARPER IMAGE,May백화점 등에 유통.
*중국,러시아,일본,동남아 등은 고유브랜드로 직수출함.
*한국은 대리서울,경기,대전,천안을 포함하여 15개의 대리점에 유통.
promotion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고, 여기에서 나오는 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판매를 위한 촉진보다는 브랜드를 키우기 위한 촉진전략에 모든 힘을 쏟고 있음.(불법 복제품에 대한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777’을 쓰는 미국 항공업체와의 브랜드 상표권 싸움에서도 공동 사용권을 얻어냄)


참고문헌
11. 참고 문헌

「한국의 거상」, 한국무역협회,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2004
쓰리세븐 IR 자료 「쓰리쎄븐」
쓰리세븐 Home Page : “ www.threesevencorp.com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목 차Ⅰ. 기업소개Ⅱ. 환경변화1. 사회․경제적 환경변화2. 문화적 환경변화3. 국제적 환경변화Ⅲ. 기업문화1. 삼성그룹의 기업문화2. 삼성 기업문화의 장․단점Ⅳ. 신경영, 질위주의 경영추진배경1. 개혁은 위기의식에서 출발2. 조직구성원 일심동체 위해 신바람 운동 전개3. 창의와 도전 바탕으로 경영혁신 추구4. 구체적 개혁 사항: 쓰리 세븐 결의 사항 (1993년 7월 7일 7개 결의사항)5. 새로운 CI 작업Ⅴ. ‘삼성신경영’의 이건희회장 철학은

  • [삼성][삼성그룹][삼성그룹 경영][삼성그룹 기업경영][삼성그룹 국제경영]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 삼성(삼성그룹) 경영철학, 삼성(삼성그룹) 경영목표, 삼성(삼성그룹) 기업경영, 삼성(삼성그룹) 국제경영 분석
  • 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 삼성(삼성그룹) 경영철학, 삼성(삼성그룹) 경영목표, 삼성(삼성그룹) 기업경영, 삼성(삼성그룹) 국제경영 분석Ⅰ. 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1. 개혁은 위기의식에서 출발2. 조직구성원 일심동체 위해 신바람 운동 전개3. 창의와 도전 바탕으로 경영혁신 추구4. 구체적 개혁 사항 : 쓰리 세븐 결의 사항5. 새로운 CI 작업6. 신경영철학의 체계와 요점1) 위기의식과 자기반성2) 자기자신의 변화3) 질 위주의 경영4) 복합화와 국

  • [국제경영] 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 경영활동보다 수출과 같은 해외진출을 통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국제경쟁력을 높인 다음에, 역으로 국내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한 경우도 발생한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쓰리쎄븐 외에도 전 세계 오토바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홍진 크라운이나 실버스타로 유명한 은성 낚시, 그리고 미국 시장에 야구모자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영안 모자등과 같은 기업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는, 세계지향적인 생산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쓰리쎄븐 국제경영 사례 분석02001-12085행정학과 3학년오승한목 차━━━━━━━━━━━━━━Ⅰ. 기업 선정 이유 및 주제소개Ⅱ. 기업 개요1.회사 소개2.성장과정 및 연혁 3.주요 경영진, 조직도4.사업 현황Ⅲ. 주요 해외진출 사례1.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2.중국 시장 진출 사례3.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Ⅳ. 현황분석 및 전략Ⅴ.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FIVE FORCES MODEL에 의한 분석

  • [마케팅] 쓰리세븐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777쓰리세븐 회사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1.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2.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2.1 신뢰는 생명이다2.2 품질로 승부를 걸다2.3 부가가치의 창출2.4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2.4.1 월마트를 뚫어라2.5 위기를 기회로2.5.1 미국 보잉사와의 상품권 분쟁2.5.2 중국의 복제품2.5.3 911 테러 이후 미국 비행기 탑승객의 손톱깍기 휴대 금지3. 매출과 번창4. 성공 요인 및 해결방안5. 결론PROLOGUE지난 1997년 10월, 중국 경공업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