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UV 쌍용자동차 `액티언`엑티언(actyon)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연구 배경과 목적
∎ 마케팅 목표
∎ SUV에 대한 소비자의 환경
∎ 엑티언 소개
- 제원
- 엠블렘
∎ SWOT 분석
-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STP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마케팅 믹스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촉진전략
- 유통전략
■ 향후 과제 및 전략
- 본문내용
-
∎ SUV에 대한 소비자의 환경
불과 몇 년 전만해도 SUV차량의 세금 혜택만을 고려한 구입이 주로 이루어 졌으나, 최근에는 주 5일 근무제 실시와 함께 레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면서 SUV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가정의 질의 향상이나 부의 증대로 인해 정통 세단의 소유는 기본적으로 이루어지고 더불어 세컨드 카의 형식으로 2대 이상의 차를 소유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정통 세단의 수요는 줄어드는 대신 그 자리를 가족을 위한 다목적 차량의 속속 메우고 있는 것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럭셔리한 고급 세단보다는 개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을 선호하고 있다. 초기의 승용과 레저의 동시 가능을 위한 RV차로 현대의 갤로퍼, 쌍용의 무쏘, 그리고 기아의 카렌스 등의 1세대 RV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R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판매량도 늘어나자 각 자동차 메이커들은 기존 차량의 취약점으로 지적되던 소음과 승차감을 크게 개선한 새로운 모델을 내놓게 되었다. 바로 기존 레저용 RV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인 SUV(Sport Utility Vehicle)가 그 주인공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